PMS 후 설사에서 변비로 바뀐 이유와 회복 시기는?
pms 설사 증상 이후 변비 온 이유 언제 괜찮아 지나요?
pms 설사 증상 이후 변비 온 이유 언제 괜찮아 지나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여성질환]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PMS 시기에 설사 증상이 있다가 변비로 바뀌신 상황이 불편하실 것 같습니다.
PMS 시기에는 호르몬 변화, 특히 프로스타글란딘의 영향으로 장운동이 활발해져 설사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프로스타글란딘은 자궁 수축을 유도하면서 장에도 영향을 미쳐 장운동을 촉진시키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이후에 변비로 바뀌는 현상은 몇 가지 이유가 있을 수 있습니다:
호르몬 변동: 생리 주기에 따라 프로게스테론과 에스트로겐 수치가 변화하면서 장운동에 영향을 줍니다. 특히 프로게스테론이 다시 증가하면 장운동이 느려질 수 있습니다.
신체의 보상 반응: 설사로 인해 장이 과도하게 활동한 후 일종의 반동으로 장운동이 느려질 수 있습니다.
수분 부족: 설사로 인해 체내 수분이 많이 빠져나가면 변이 딱딱해질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이러한 증상은 호르몬 수치가 안정화되는 생리 후 3-4일 내에 자연스럽게 호전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회복을 돕기 위해서는:
이런 방법들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만약 증상이 심하거나 지속된다면 의사와 상담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과민성 대장증후군인데 오늘 첫 변은 알감자 같다가 두번째 변은 변비처럼 힘이 들었고 세번째는 설사인데 왜 이러죠..

충치치료후 다음날 입마름 어떤 이유일까요 언제 입마름이 없어질까요

어제 오늘 아침까지는 되직한 대변을. 봐서. 변비인거 같았는데 저녁에는 다시 설사로 바뀌었습니다 이렇게. 하루사이에 변상태가 달라지는거 괜찮은가요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