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른쪽 아랫배가 쑤시듯이 아프다가 안아프다가 하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오른쪽 아랫배가 쿡쿡 쑤시듯이 아팠다가 안아팠다가 그래요
오른쪽 아랫배가 쿡쿡 쑤시듯이 아팠다가 안아팠다가 그래요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단순한 복통 양상만으로는 정확한 질환에 대해 설명드리기 어려워요. 또한, 이전 질문 내역을 참고하여 말씀드리면, 방광염 뿐만 아니라 옆구리 통증이나 발열이 동반되어지는 경우라면 신우 신염의 가능성도 배제하긴 어려워요. 따라서 만약 이러한 증상이 지속되는 경우 우선 산부인과 진료를 받아보실 것을 권장해요.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2~3년 전부터 몇 달에 1번씩 오른쪽 골반뼈 바로 옆 아랫배가 콕콕 쑤셔요. (사진에 표시한 부분) 통증은 오래가진 않고 진짜 길어봐야 3분...? 아프기 시작했을 때 몸을 웅크리면 좀 안 아프고, 기지개 펴듯이 움직이면 콕콕이 아니라 꾸~욱 쑤시듯이 더 아파요. 위치가 배란통인가 했는데 왼쪽은 그런 적이 없고 매번 오른쪽만 아파서 그건 아닌 것 같아요.. (게다가 5개월동안 경구피임약을 꾸준히 먹고 있어서 배란통은 확실히 아닌 것 같아요) 맹장쪽이 안 좋은 걸까요?? 토요일에 병원에 들려볼 생각인데 내과 가서 별 이상 없이 나오면 난소쪽 질환으로 의심하고 산부인과 내원해보는 게 좋겠죠???
오른쪽 아래 배가 쿡쿡 쑤셔요 예전부터 계속 그러더라구요 항상 2시간 정도 계속 아프고 아무 이유도 없이 아픈데 왜 이런 건가요?
여자입니다. 배란일은 어플상 이틀정도 남았어요 서있거나 누워있으면 안건드려도 통증이 심하게 느껴지고 앉아있으면 좀 낫긴해요 불편감만 느껴지는정도(누르면 아픕니다..) 치골라인 바로 위쪽 정도가 아파요 어제 오랜만에 실내 사이클 20분정도 했습니다. 일단 배란통일까 싶어 진통제+진경제는 먹었는데 배란통으로 이렇게까지 아픈적은 없었어서요 ㅠㅠ 아 평소에 과민성대장증후군이 살짝 있긴한데 근래 스트레스 받거나 한 일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