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기태열이 점점 늘어나는데 어떻게 해야 할까요?

송OO • 2024.06.07

아기태열 점점 올라와서 보습로션이랑 아토팜 수딩젤로션도바르고하는데 이마쪽이나 볼쪽에 태열이 점점 많아졋더라구여 어떻게해야대나요?

소아청소년과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소아청소년과 관련 1개의 답변

  • 실시간 고민 해결사
    닥터나우 AI
    2024.06.07
    error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소아청소년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아기의 태열이 점점 늘어나고 있다면 다음과 같은 조치를 취해보실 수 있습니다.

    1. 보습 관리: 아기의 피부를 건조하지 않게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아토팜 수딩젤 로션과 같은 보습제를 꾸준히 발라주시되, 피부에 자극이 되지 않는 순한 제품을 사용하세요.

    2. 목욕 관리: 땀이 나는 경우 가려움증이 더 심해질 수 있어 땀이 오래 유지되지 않게, 최대한 빠르게 닦아 주시고 씻어주셔야 해요.

    3. 세제 및 섬유유연제: 아기 옷을 세탁할 때는 향이 강하거나 자극적인 세제를 사용하지 마시고, 아기용 세제를 사용하세요. 가능하면 섬유유연제는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4. 환경 관리: 아기의 방을 너무 덥거나 춥지 않게 유지하고, 습도를 적절히 조절해주세요. 방안의 습도는 50~60% 사이를 유지해 주세요. 공기가 너무 건조하지 않도록 가습기를 사용하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5. 옷차림: 아기의 옷은 통풍이 잘 되고 부드러운 소재를 선택하고, 너무 꽉 끼지 않도록 해주세요. 특히 접히는 부위에 증상이 심할 수 있어 피부가 접히는 부위를 신경 써주셔야 해요.

    6. 식이 관리: 아기가 이유식을 시작했다면, 알레르기를 유발할 수 있는 음식은 피하도록 하세요. 되도록이면 모유를 먹는 것이 좋다 해요.

    7. 의사 상담: 위의 방법으로도 개선이 보이지 않거나 태열이 심해지는 경우에는 소아청소년과 진료 받아보시면 좋겠어요.

    태열은 아기의 피부가 민감하고 면역 체계가 아직 완전히 발달하지 않아 발생하기 쉬운 상태입니다. 따라서 위의 조치를 꾸준히 취하면서 아기의 피부 상태를 주의 깊게 관찰하시고, 필요한 경우 전문가의 도움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info
    꼭 확인해주세요.

    • 본 답변은 AI를 활용한 참고용 답변으로, 사실과 다른 정보가 포함될 수 있어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간주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모든 답변은 AI가 생성합니다. 닥터나우 의료진이 답변 내용을 검토하였더라도 정확성은 보증되지 않으며, 진단이나 처방 등 의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 정확한 증상 확인과 진단을 위해서는 닥터나우 앱에서 비대면 진료를 신청하시거나, 가까운 병원을 방문해 주세요.

소아청소년과 관련 질문

  • 신생아 태열

    오늘로 31일차 되는 아기예요. 태열같은데 점점 퍼지고 있어요. 귓바퀴 안쪽이랑 콧구멍안쪽에도 올라오네요. 이거 태열 맞는지요? 태열은 병원안가고 지켜봐야하는건지요? 어떻게 해줘야할지 문의드려요.

    +1

    소아청소년과

    신생아

    2023.04.29
  • 아기의 태열, 관리 방법은 어떻게 해야 할까요?

    아기 태열맞나요? 어떻게 관리 해줘야하나요?

    소아청소년과

    신생아

    2024.02.11
  • 아기태열 관리는 어떻게 해야하나요?

    피부가 울긋불긋 태열이 올라오는데 어떻게해야 하나요?

    소아청소년과

    2023.06.14
1,839명이 답변을 보고, 진료 받았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