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플란트 주대부와 크라운 빠짐, 양치 방법은?
임플란트 주대부와 크라운이 같이 빠졌는데 양치는 어떻게 해야되나요?
임플란트 주대부와 크라운이 같이 빠졌는데 양치는 어떻게 해야되나요?
AD
임플란트 주대부와 크라운이 빠진 경우라면, 해당 부위는 민감할 수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우선, 부드러운 칫솔을 사용하여 주변 치아와 잇몸을 부드럽게 닦아주세요. 강한 압력이나 자극을 피하고, 치실 사용 시에도 주의가 필요합니다. 빠진 부위는 가능한 한 자극을 피하고, 빠른 시일 내에 치과를 방문하여 적절한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크라운이 빠진 경우, 보철을 접착하는 접착제의 수명이 다해서 떨어졌을 가능성이 있으며, 변형이 없이 크라운이 빠진 경우에는 크라운을 부착해서 사용하거나, 파손의 경우는 제작하여 다시 부착해야 한다고 해요. 번거롭더라도 수술한 치과나, 진료를 보는 치과에 방문하여 보철물을 끼워야 할 것으로 보여져요.
꼭 확인해주세요.
크라운을 씌운 이가 부러지면 임플란트를 해야 하나요? 20대에 임플란트를 하면 너무 관리도 어렵고 앞으로 턱뼈에 무리도 생길 것 같아서 되도록 임플란트는 피하고 싶은데 방법이 있을까요?
치아에 크라운을 씌운거 엑스레이를 보면 못 같은 게 중간에 박혀있는데요, 임플란트 할때 보철물과는 다른건가요? 만약 크라운이 빠진 후 임플란트를 해야하는 상황이면 크라운할때 썼던 못을 빼고 다시 보철물을 박나요? 이러한 상황이면 뼈이식이 무조건 필요한건 아니죠?
10년전에 충치가 뿌리까지 썩어서 치과에서 신경치료 후 크라운을 간신히 했다고 했거든요 (뿌리가 엄청조금 남아있었다고 했어요) 이런 상태면 만약에 크라운이 빠지게되면 임플란트밖에 답이 없나요? 크라운이 평생 안빠지고 유지될수도 있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