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인이 응급실에서 봉합수술 시 보호자 필요한가요?
김OO • 2024.10.10
열상으로 응급실에서 봉합수술할 때 성인이라도 보호자가 필요한가요? 만약 필요하다면 가족이 아니어도 되나요?
상처 봉합
열상으로 응급실에서 봉합수술할 때 성인이라도 보호자가 필요한가요? 만약 필요하다면 가족이 아니어도 되나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성인이라도 응급실에서 봉합수술을 받을 때 상황에 따라 의료진이 보호자의 동행을 권장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성인은 법적으로 스스로 의료 결정을 내릴 수 있는 능력이 있기 때문에, 반드시 보호자가 필요한 것은 아닙니다. 보호자가 동행하는 경우, 가족이 아니어도 괜찮으며 친구나 지인 등이 보호자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환자의 상태가 의사소통이 어려울 정도로 심각하거나 의식이 없는 경우에는 보호자가 있으면 의료진과의 소통이나 의료 결정에 있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하고 파인튜닝한 건강 정보 AI의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응급실에서 사후피임약을 처방받을 경우 꼭 부모님이 아니여도 알고 있는 성인이면 보호자 인증이 가능한가요?
자해 후 지방층이 보여서 정형외과 다녀왔더니 빨리 봉합해야 한다고 하네요. 부모님께서는 자해 사실을 모르십니다. 스무살이고 만 18세 인데 봉합수술을 보호자 동반 없이 할 수 있을까요?
응급이원을 하면 퇴원할때 무조건 보호자가 와야하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