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과 항문 근처에 생긴 곤지름, 한달 뒤 병원 방문 전 더 심해질까요?
질에 곤지름이 생겼는데 항문 근처에도 한두개 생걌거든요 근데 한달뒤쯤 병원을 가면 더 심해지거나 하나여? 지금 바로 병원에 갈수 없는 상황이라서요 더 심해 질까요?
질에 곤지름이 생겼는데 항문 근처에도 한두개 생걌거든요 근데 한달뒤쯤 병원을 가면 더 심해지거나 하나여? 지금 바로 병원에 갈수 없는 상황이라서요 더 심해 질까요?
곤지름은 인체유두종바이러스(HPV) 감염에 의해 발생하는 성병의 일종으로, 성기 부위에 생기는 사마귀입니다. 이 병변은 시간이 지나면서 크기나 개수가 증가할 수 있으며, 좁쌀 모양으로 시작하여 시간이 지나면 병변이 모여서 산딸기나 닭벼슬 모양으로 변화되기도 합니다. 한 달 동안 치료를 받지 않을 경우 증상이 더 심해질 가능성이 있어요. 따라서 가능한 한 빨리 병원에 방문하여 적절한 진단과 치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당장 병원에 갈 수 없는 상황이라면, 증상이 악화되지 않도록 청결을 유지하고 자극을 피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리고 환자의 1/3 정도는 6개월 이내에 자연 치유되는 경우도 있지만, 크게 자라 치료가 어려워지기 전에 치료를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가까운 산부인과에 내원하여 검사 및 진료를 받으실 것을 권장드립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며칠전에 소음순 양쪽에 대칭으로 작고 말랑한 종기가 하나씩 생겨서 동네 병원에 갔더니 따로 검사는 없이 곤지름이라고 하시면서 제거하는 약물을 발라주셨습니다. 하지만 오진 가능성을 두고 어제 다른 병원에 다시 방문했더니 약물로 제거한 부분은 조직이 떨어져버려서 조직검사가 불가능하지만, 다른 부위나 질 내부, 항문에서도 다른 곤지름 증상은 발견되지 않아서 HPV 검사만 하고온 상태입니다. 우연히 인터넷에서 질 전정 유두종이라는걸 봤는데, 이 증상이 저에게 더 맞는거 같더라고요.. 1. 질 전정 유두종은 왜 생기나요? 성접촉으로 생기는 걸까요, 아니면 자연스럽게 스스로 생길 수 있는걸까요? 2. 만약 제가 HPV에서 음성이 나오고, 한달뒤 곤지름이 발견되지 않는다면, 처음 있었던 종기는 곤지름이 아니었다고 봐도 될까요?
1.질전정유두종과 곤지름을 구별할 수 있는 차이점이 뭔가요? 2.질입구 곤지름은 자궁경부에서 생긴 곤지름이 질을 타고 내려온 거라는데 맞나요? 3.질입구에 생긴 곤지름은 질 속으로 퍼질 수 있나요? 아니면 딱 생긴 곳에 국한되나요? 4.질 내부에 생긴 곤지름은 질 외부로 퍼질 수 있나요?딱 생긴 곳에 국한되는건가요?
곤지름 확진 받았습니다 점점 범워가 넓오지고 항문쪽에도 생기는거같습니다 산부인과는 다니면서 치료받고 곧 레이저시술도 받는데 항문쪽에 생긴 곤지름은 항문외가로 따로 가야하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