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염으로 미열과 설사가 있는데 입원해야 하나요?
장염 진단을 받았는데 원래 열이 안 나다가 갑자기 미열이 나기 시작하고 어떤 음식만 먹으면 자꾸 화장실을 가는데 입원 해야하나요?
장염 진단을 받았는데 원래 열이 안 나다가 갑자기 미열이 나기 시작하고 어떤 음식만 먹으면 자꾸 화장실을 가는데 입원 해야하나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가정의학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장염으로 인해 미열이 나고 특정 음식을 섭취할 때마다 화장실을 자주 가게 된다면, 증상이 악화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장염은 오염된 음식이나 물, 크론병, 잘못된 식습관, 바이러스에 따른 호흡기 감염, 일부 약물 등이 원인으로 나타나는 질환입니다. 구토나 설사 증상이 가장 흔하게 나타나지만, 외에도 오심, 복부 경련, 복통, 발열, 두통, 식욕 감퇴 등의 증상이 동반될 수 있습니다. 입원이 필요한지 여부는 증상의 심각도에 따라 다르지만, 다음과 같은 경우에는 병원 방문을 고려하는 것이 좋습니다:
장염은 일부 전염성이 있을 수 있어요. 특히 바이러스성 장염의 경우, 감염된 사람과의 접촉, 오염된 음식이나 물을 섭취하는 등의 경로로 전염될 수 있어요. 따라서 장염 환자와의 접촉을 최대한 피하고, 개인 위생과 음식물 조리에 주의해야 해요. 이러한 증상이 나타나지 않더라도, 증상이 지속되거나 악화된다면 병원을 방문하여 전문의와 상담하는 것이 좋습니다. 적절한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의료진이 검토한 답변이에요
장염으로 입원치료받고약3일정도 퇴원했는데 그후 허리다리 통증으로 일반병원에 가서 치료받았는데 대상포진 이라 하더라고요. 치료약을 복용했는데 통증과 설사 와 구토 등으로 낫질 않아 다시 재입원 한 상태인데 설사가 멈추질 않는데 대상포진으로 인한 설사일까요?

미열 살짝있고 새벽에 급체를 해서 토 2-3번 정도하고 물설사가 나와요...그리고 몸에 힘이 없는데 장염일까요?

장염이 심하게 와서 (고열+구토+설사) 입원했다가 퇴원했어요. 현재까지 설사가 있고 일욜에 열이 나고 괜찮다가 오늘 37.9도로 났네요 처음 입원 때 CRP 수치가 161이였는데 지금은 CRP수치는 0.37이에요.. 근데 왜 열이 날까요..? 장염으로 입원했다가 항생제 부작용으로 췌장염도 왔었는데 췌장염 수치도 많이 괜찮아졌거든요.. CRP수치가 괜찮아도 열이 날수 있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