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여행 전 심전도 검사, 부정맥 의심
주OO • 2024.09.04
다음주 해외여행가는데 부정맥 의심되서 내일 심전도 검사하려는데 상관없죠?
만성질환
다음주 해외여행가는데 부정맥 의심되서 내일 심전도 검사하려는데 상관없죠?
네, 내일 심전도 검사를 받으시는 것은 현명한 결정입니다. 부정맥이 의심되는 경우, 해외여행 전에 심장의 상태를 정확히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죠. 심전도 검사는 심장의 전기적 활동을 기록하여 부정맥을 포함한 다양한 심장 문제를 진단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검사 결과에 따라 추가적인 검사나 치료가 필요할 수도 있으며, 이는 여행 중 발생할 수 있는 위험을 최소화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건강한 여행을 위해서는 출발 전에 건강 상태를 체크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검사 결과가 정상이라도 증상이 지속되거나 다시 발생한다면 병원을 다시 방문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안전하고 즐거운 여행 되시길 바랍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공황장애약을 먹으면 24시감 심전도 검사에서 부정맥 진단에 영향을 미치나요?
심전도랑 초음파 정상인데 부정맥 유발검사 (약물 검사)를 굳이 해야할까요?? 증상은 없지만 혹시 숨겨져있을 부정맥 등이 두려워서 그럽니다. 불안장애가 있어요
몇년 전부터 간헐적으로 심장이 두근거리거나 꿀렁거릴때마다 워치로 보니 저런식으로 나타나는데 사진 상 위험해 보이는 건 없을까요? 저정도면 그냥 살아도 될까요.. 간헐적으로 그래서 병원 가기도 뭐하고 처음 증상 나타났을때 병원에서 심전도 찍어봤는데 그땐 간격이 일정하지않지만 (뒤로 갈수록 늘어졌던것 같아요) 큰병원 갈 정도는 아니라고 하셨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