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토, 폭식증 치료를 위해 내과와 정신과 중 어디를 방문해야 할까요?
먹토,폭식증이 최근 심해져서 식욕억제제를 처방받으려해요. 내과와 정신과중 어디를 가는게 좋을까요?
먹토,폭식증이 최근 심해져서 식욕억제제를 처방받으려해요. 내과와 정신과중 어디를 가는게 좋을까요?
폭식증과 같은 식이장애는 신체적인 문제뿐만 아니라 정신적인 요인도 매우 중요하기 때문에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의 상담과 치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정신건강의학과에서는 식욕억제제 처방뿐만 아니라 폭식증의 근본적인 원인을 파악하고, 인지행동치료나 다른 심리치료 방법을 통해 장기적인 관리와 치료를 도와줄 수 있습니다. 또한 필요에 따라 영양 상담이나 다른 전문가와의 협진을 제안할 수도 있습니다. 내과를 방문하는 것도 건강 상태를 체크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지만, 폭식증의 복합적인 문제를 다루기 위해서는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의 도움을 받는 것이 더 적합합니다. 식욕억제제 등의 경우 처방이 모든 병원에서 가능한 것은 아닐 수 있으므로 진료 시 문의하시는 것이 가장 정확할 것으로 보여요.
꼭 확인해주세요.
처방전을 받아서 근처 약국 5군데를 방문하였으나 대부분 약사님이 대답이 병원근처 약국 가야 있을 처방전이라고 하는데 대중적인 처방전을 해주셔야 ㅠ
방문수령 대상자의경우 처방전을 비대면으로 받고 가까운 약국에서 직접수령하는게 맞는건가요? 아니면 처방전을받으러 직접병원에가야하는건가여?
비대면 진료 후 처방전은 약국으로 어떻게 보내주시나요? 비대면 진료 > 대면으로 약국 방문 인데, 처방전을 저한테 주시는 건지, 약국에 팩스로 보내주시는 건지 궁금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