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도염으로 인한 부고환염에 걸리면 치료를 함께 하나요?
요도염으로 인한 부고환염에 걸리면 치료를 함께 하나요?
요도염으로 인한 부고환염에 걸리면 치료를 함께 하나요?
네, 요도염으로 인한 부고환염이 발생했다면 두 상태 모두를 함께 치료해야 합니다. 요도염과 부고환염은 서로 연관되어 있을 수 있으며, 특히 세균성 요도염이 부고환염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치료는 일반적으로 항생제를 사용하여 감염을 제거하는 것을 포함하며, 적절한 항생제 선택은 감염을 일으킨 특정 세균의 종류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의사는 증상, 감염의 심각도, 환자의 개인적인 건강 상태를 고려하여 적절한 치료 계획을 수립할 것입니다. 따라서 요도염과 부고환염이 동시에 발생했다면 의사의 지시에 따라 치료를 받으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러나 항생제는 국내에서는 모두 전문의약품으로 분류되어 있기 때문에 의사의 진료 없이 약국에서 약만 구매하실 수는 없습니다. 비뇨의학과로 내원이 필요하며, 우선 의사의 소견에 따라 처방된 경구약을 복용한 후에 증상 호전이 없다면 재 내원할 수도 있고, 3-4주 정도 후에 균의 소실을 확인하기 위해 재 내원을 권유하실 수 있다는 점 안내드려요.
꼭 확인해주세요.
우유랑 빵을 먹고 나면 배가 자꾸만 답답하고 설사 같은 변이 작은 몇 덩어리 밖에 안 나왔습니다. 속 안 좋은 채로 먹어서 그런지 더 안 좋고요. 어쩌면 좋을까요.. 계속 힘주니 항문만 답답합니다. 변이 나오지도 않구요. 항문은 뭐가 걸린거 같은 느낌이 들어요.
어제 우유를 먹고 속 안 좋은 채로 잤는데요. 배가 부풀어 있는 것 같고 지금은 텅증이 없는데 뭔가 답답합니다. 이럴 때 항문에서 변이 밀고 나올려고 하거나 배에서 변이 나올 것 같은 느낌이 든다면 화장실 가는 게 맞나요?
변의 신호는 안 왔고 속이 뭔가 불편해서 화장실을 왔는데 설사가 나올 것 같은 초반 느낌이 들었었습니다. 그래서 기다렸는데도 안나오며 불편함만 커져가는 거 같습니다. 휴지로 항문을 닦았는데 노란 설사 같은 변이 묻어나왔습니다 그런데 변기엔 변이 나와있지 않습니다. 이럴 때 진짜 어떻게 해야하나요. 제발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