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가락 발톱 밑 멍이 자연히 없어지나요?
새끼 발가락을 단단한 물체에 부딪혔는데 발톱 안에서 피가 약간 고였습니다 지금은 검게변해서 발톱도 그 부분이 검은데 시간이 지나면 없어질까요? 뼈가 아프거나 그런 것 같지는 않아요
새끼 발가락을 단단한 물체에 부딪혔는데 발톱 안에서 피가 약간 고였습니다 지금은 검게변해서 발톱도 그 부분이 검은데 시간이 지나면 없어질까요? 뼈가 아프거나 그런 것 같지는 않아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발가락을 부딪혀서 생긴 발톱 밑의 멍은 조갑하혈종이라고 하는데, 이는 발톱 아래 피가 고여 생기는 현상입니다. 질문자님의 경우처럼 처음에는 피가 고였다가 시간이 지나면서 검게 변하는 것이 일반적인 과정입니다.
이런 멍은 대부분 시간이 지나면서 자연스럽게 사라지게 됩니다. 발톱이 자라면서 멍이 있는 부분이 점차 발톱 끝으로 이동하여 결국 잘려나가게 됩니다. 다만, 발톱이 완전히 자라서 교체되는 데는 6개월에서 1년까지 걸릴 수 있어 다소 시간이 필요합니다.
현재 뼈가 아프지 않고 단순히 멍만 있다면 특별한 치료 없이도 회복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하지만 통증이 심해지거나, 발적, 부기, 고름 등 감염 징후가 보이면 피부과나 정형외과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5일간 여행가서 하루 평균 2만보정도 걸었더니 새끼발가락 발톱 안에 까맣게 멍이 들었었습니다. 그 발톱이 현재 하얗게 변함+비대칭적으로 두꺼워짐 현상이 생겼어요 혹시 무좀일까요? 아니면 애초에 까맣게 변한게 멍이 아니라 다른 문제였던 걸까요?

왼쪽엄지발가락 발톱아래 피멍이 들었는데 낫지않습니다 집에서 해결할수있을까요?

제가 손톱을 뜯는 습관이 있는데요 이번엔 발톱을 뜯어서 발가락옆이 누르면 아프고 벌겋게 되어서 염증이 생긴것 같아요 어느과로 가야하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