찢어진 컬러렌즈 장기간 사용이 시력 저하에 영향을 줄 수 있나요?

박OO • 2025.09.01

제가 평소에 컬러렌즈 한 달용을 많이 사용하는데 이번에 돈이 없어서 한 달 사용량 끝나고 한 달 더 사용 했어요…. 엄청 가끔가다 한 번씩 그래서 별 생각 없었는데 한 2주 전에 렌즈 끝이 살짝 찢어졌었는데 안 아파서 2주 정도 끼고 다녔거든요 그레서 오늘 친구들한테 무진장 혼나고 렌즈를 버렸는데 렌즈를 평소에도 빼면 시력이 없는 렌즈인데도 빛 번짐이 더 심하거나 더 잘 안 보였거든요 근데 오늘따라 유독 더 안 보이는 거 같네요 원래 시력이 좋았는데 점점 나빠져서 물론 렌즈 사용도 있겠지만 수험생이라 시력이 나빠지는 것도 있긴한데 이번 일 때문에 더 안 좋아진걸까요..?

시력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안과 관련 1개의 답변

  • 실시간 고민 해결사
    닥터나우 AI
    2025.09.08
    error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안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질문자님의 상황이 많이 걱정되실 것 같네요. 찢어진 컬러렌즈를 2주간 계속 착용하신 것은 시력에 부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손상된 렌즈는 각막에 미세한 상처를 낼 수 있고, 이로 인해 각막 염증이나 감염이 발생할 위험이 높아집니다. 또한 렌즈가 찢어지면 산소 투과율이 저하되어 각막으로의 산소 공급이 원활하지 않게 되고, 이는 각막 부종과 일시적인 시력 저하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사용 기간을 초과한 렌즈 착용 역시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렌즈 표면에 단백질이나 이물질이 쌓여 시야를 흐리게 하고, 눈의 불편감과 염증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현재 느끼시는 시력 저하는 손상된 렌즈 사용으로 인한 일시적인 현상일 수 있으나, 지속된다면 안과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당분간은 렌즈 착용을 중단하고 눈을 충분히 쉬게 해주세요. 인공눈물을 사용하여 눈의 건조함을 완화하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앞으로는 렌즈가 조금이라도 손상되었다면 즉시 교체하시고, 권장 사용 기간을 꼭 지켜주시는 것이 눈 건강을 위해 중요합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info
    꼭 확인해주세요.
    • 본 답변은 AI를 활용한 참고용 답변으로, 사실과 다른 정보가 포함될 수 있어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간주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성적 또는 선정적인 내용이 포함되어 있는 경우, 사전 예고 없이 비공개 처리 됩니다.
    • 정확한 증상 확인과 진단을 위해서는 닥터나우 앱에서 비대면 진료를 신청하시거나, 가까운 병원을 방문해 주세요.
    • 서비스에 입력되는 데이터는 OpenAI의 정책에 따라 관리됩니다.

안과 관련 질문

  • 컬러렌즈 매일 착용으로 시력 저하 가능성 있을까요?

    컬러렌즈 하루도빠짐없이 매일착용하는데 시력이 안좋아진거같거든요 실명가능성 있나요? 인공눈물 많이 넣으면 확실히 더 나을까요

    안과

    인공눈물

    2024.09.27
  • 스테로이드 연고 장기간 사용 시 얼굴에 영향은?

    얼굴에 바르는 스테로이드연고는 장시간 사용하면 안좋다는데 장시간이란 어느 정도의 기간을 말하는건지요 ? 그리고 얼굴이 아닌 부위라면 스테로이드 연고를 장기간 사용해도 상관 없는건지요 ?

    여드름/피부염

    2024.10.03
  • 장기간 치약 삼킴, 건강에 영향이 있을까요?

    장기간 치약 삼킴으로 질문드립니다. 어릴때부터 어린이치약이 맛있다보니 양치하며 삼키던 것이 습관이 되어 고등학교 3학년까지 치약을 막 짜먹진 않고 양치 후 거품은 삼키고 입에 남은건 가글해서 뱉으며 양치했었습니다.. 고3 때 그런 습관을 고치기로 다짐한 후 23살이 된 지금까지 올바른 양치습관을 유지중입니다. 그러나 과거의 행동으로 인해 심각한 건강 이상이 생겼을까 걱정입니다. 아직까지 혈액 검사나 소변 검사 등에서는 이상이 없었는데 과거 장기간 양치 후 거품을 삼켰던 행위로 인해 암 등 심각한 병이 생길 위험이 있을까요..?

    치의학

    2025.03.19
1,839명이 답변을 보고, 진료 받았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