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간뇨와 찌릿한 통증, 어느 진료과 방문해야 하나요?
가끔 방광? 자궁? 쪽이 찌릿찌릿 아프고 야간뇨가 심한데 비뇨기과에 가야하나요, 산부인과에 가야하나요? 여자입니다
가끔 방광? 자궁? 쪽이 찌릿찌릿 아프고 야간뇨가 심한데 비뇨기과에 가야하나요, 산부인과에 가야하나요? 여자입니다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여성질환]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질문자님이 경험하고 계신 방광이나 자궁 부위의 찌릿한 통증과 야간뇨 증상은 불편하실 것 같습니다.
이런 증상의 경우 우선적으로 비뇨의학과를 방문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야간뇨와 방광 부위 통증은 방광염, 요로감염, 또는 요로결석 등 비뇨기계 질환과 관련될 가능성이 높기 때문입니다.
비뇨의학과에서 기본적인 검사를 받으신 후, 만약 자궁 관련 문제가 의심된다면 의사의 소견에 따라 산부인과 진료를 추가로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증상이 지속되거나 악화된다면 빠른 시일 내에 병원을 방문하시어 정확한 진단과 적절한 치료를 받으시길 권해드립니다.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하고 파인튜닝한 건강 정보 AI의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3~4주 전쯤에 오른쪽 옆구리에서 뭐가 터지는 느낌?이 들고 숨도 제대로 못 쉬겠고 못 서있을 정도로 너무 아팠다가 바로 괜찮아졌는데 다음날 한 번 더 그러다 또 괜찮아지고 그 이후로 오른쪽 옆구리가 계속 아프다가 이제는 등이랑 왼쪽 옆구리도 아파서 자궁문제인가 싶어 질문 남깁니다. 막연하게 아프다는 느낌보다는 근육통..? 처럼 뭉치는 느낌인 거 같습니다. 아픈게 한 달 정도 되어가서 진료를 받아야할 거 같은데 어느과에 가서 진료받아야되는 증상인지를 모르겠습니다.
여성이고 생리중입니다 생리혈이 심할정도로 많이 나오고 처음엔 가슴쪽이 10초정도? 간격으로 찌릿하고 아프더니 갈비쪽을지나 명치쪽까지 통증이번지고 순간 숨이막힐만큼 통증이 심해졌습니다.. 움직이기 내과인지..뼈가문제인지 산부인과를 가봐야할지 감이오지도 않고 잘 모르겠어서 질문남깁니다!
어머니 상태가 이렇습니다. 두드러기(?)가 온몸에 퍼져있습니다. 처음엔(2년전 즈음) 피부과 진료로 끝날 것 같았는데 점점 심해져 이 지경까지 왔습니다(진료를 보지 않으시려고 해서 입니다. 동네 피부과(비뇨기과 전문의)에서 여태 진료를 보고 계십니다. 끌고라도 가려는데 어느과를 가야 할 지 선생님들께서 알려주실 수 있을까요?제 생각엔 면역 저하 인가 싶으면서도, 하.. 보통일이 아닌 것 같아 여쭙니다.. 미리 감사드립니다 선생님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