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레이 과다 방사선 노출로 인한 건강 영향은?
의사 실수로 엑스레이에서 허용치보다 많은 양의 방사선노출시켜 몸에 지장을 줄 수도 있나요? 아니면 기계시스템 구조가 그걸 막아주어 괜찮나요?
의사 실수로 엑스레이에서 허용치보다 많은 양의 방사선노출시켜 몸에 지장을 줄 수도 있나요? 아니면 기계시스템 구조가 그걸 막아주어 괜찮나요?
엑스레이 검사 시 기계는 일반적으로 환자가 안전한 방사선량을 초과하지 않도록 설계되어 있으며, 의료진은 환자가 불필요한 방사선에 노출되지 않도록 주의를 기울입니다. 또한, 엑스레이 기계는 설정된 안전 기준을 초과하지 않도록 자동으로 조절되는 시스템을 갖추고 있어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만약 의료진의 실수로 허용치를 초과하는 방사선에 노출되었다면, 이는 건강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이 발생했다면 즉시 의료 전문가와 상담하여 적절한 조치를 취해야 합니다. 흉부 X-ray 1회 촬영 시 노출되는 방사선 피폭량은 0.1-0.2 mSv로 연간 피폭 허용량인 1 mSv보다 매우 적기 때문에 일반적인 상황에서는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그러나 방사선에 대한 우려가 있으시다면, 이에 대해 의료진과 상의하여 검사의 필요성과 위험성을 충분히 고려한 후 결정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지금은 21살 여자인데, 제가 어렸을 적 초등학교 3학년 때 엑스레이를 찍고 척추측만증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어요 그로부터 발견한 그 해는 세 달에 한 번씩 엑스레이를 찍다가 고등학교 1학년까지 6개월에 한 번씩 찍는 걸로 변했어요 그러다 척추측만증이 더 심각해져서 결국 수술까지 했는데요, 제 몸에 나사 22개가 들어있어요 허리도 좀 휘었지만,,, 보니까 엑스레이가 방사선 노출 위험이 있더라고요? 게다가 척추측만증 수술도 했는데 그때 과다출혈로 위험해질 뻔도 했대요 전 이미 방사선 노출이 되었을까요? 엑스레이 찍은 건 한림대학교랑 고려대학교에요 암 위험도가 높아질까요? 방사선 노출과 관련된 암의 종류도 말해주세요 MRI는 어렸을 때 한 번쯤 찍었어요
안녕하세요. 8개월 아기가 낙상으로 머리쪽 엑스레이를 연속으로 10장정도 촬영했는데 엑스레이 피폭량이 보통 0.1 이라도 하더아구요. 머리 ct는 1-2라도하던데 엑스레이 10장이면 저선량 머리ct 1회 방사선량과 동일하게 피폭된건가요? 몸 다른 부위 따로 차폐도 안했고.. 방사선 노출이 너무 걱정돼요ㅠㅠㅠㅠ 아직 대천문도 안닫혔고.. 한번에 연속 10번 엑스레이로 인한 부작용이 있을수있을까요
엑스레이 손목을 찍는데 3달내 2번정도 찍어도 방사선 괜찮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