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체만 지속적으로 땀을 흘리는 증상, 어떤 질환이 의심되며 어떤 진료과를 찾아야 할까요?
최근들어 한달이상 수면중 하체만 잠옷이 젖을 정도로 땀을 흘립니다..그래서 자주 깨곤 합니다. 좀 춥게 자는데도 하체만 땀 흘리니 의심되는 질환이 뭔지 또 어떤 진료과에서 진료받아야 하는지 답변 부탁드립니다.
최근들어 한달이상 수면중 하체만 잠옷이 젖을 정도로 땀을 흘립니다..그래서 자주 깨곤 합니다. 좀 춥게 자는데도 하체만 땀 흘리니 의심되는 질환이 뭔지 또 어떤 진료과에서 진료받아야 하는지 답변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하체만 땀이 많이 나는 증상은 신경성 다한증, 당뇨병, 염증성 질환 등 다양한 원인으로 인해 나타날 수 있어요. 우선 원인을 알아보기 위해 내과에 방문하셔서 검사와 진료를 받아보시는 게 좋을 것 같아요.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림프종 검사를 받으려면 어디에 가야하나요? 안녕하세요 다름이 아니라 귀아래 ㄴ모양 턱뼈 밑 목에 자그마한 뭔가가 만져져서 림프종인가 싶어 병원에 가려고 하는데 내과로 가야하나 이비인후과로 가야하나 어디로 가야할지 잘 모르겠어서 질문 남기게 되었습니다.
11월 말에 혹독한 감기몸살을 잃었습니다. 평일은 업무로 진료시간을 맞추기 어렵고 주말에는 너무 일찍 진료예약이 완료되어 오롯이 기성 약으로 3주를 인후통, 코감기, 기침, 가래, 몸살, 오한 증상을 겪고 대체로 증상이 사라졌으나 1, 팔 다리에 힘빠짐과 떨림 증상 (수액이 빠르게 들어가는 듯한 뻐근함 동반) 2, 어지러움와 극심한 피로 3, 산발적으로 돌아오는 앞서 겪은 다양한 감기 증상과 오한 4, 몸통 위주로 극심한 가려움증 위의 증상이 현재까지 남아 힘이 듭니다. 주변 지인들은 우연히 시기가 겹친 것이고 감기몸살은 아니었던 것 같다고 당뇨나 갑상선 등 검사를 받아보라고 하는데 무엇이 맞는지 무슨 과에서 진료를 보아야 하는지도 잘 모르겠습니다. 조언을 부탁 드립니다.
12월 7일부터 목이 붓고 아파서 이비인후과에서 감기약 처방을 받았습니다. 하루에서 이틀정도 지날수록 증상이 변했어요.. 1) 목 붓고 열감 2) 노란 콧물 코막힘 3) 투명~하얀 콧물 코막힘, 컹컹 기침 진행중 지금은 진해거담제, 기침감기약, 비염약, 소염진통제, 항생제 복용중입니다. 그런데 저녁만 되면 기침이 헛구역질 나올 정도로 심해지면서 입으로 숨을 크게 쉴 때마다 왼쪽 폐쪽에서 그르렁 소리 나면서 기침이 나오더라구요. 그렇게 심하게 기침을 하다가 가끔 가래가 나오는데 점성이 있는 완전 샛노랑색이에요. 콧물 색은 투명에 가깝고, 목도 안 붓고 목에 간혹 붙어있는 가래 색깔도 투명~약간 연노랑색인데 혹시 감기가 아니라 다른 병일까요? 이럴땐 호흡기내과에 방문해봐야할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