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저번주 6월17~18일 안전화신고 공장단기알바를 했는데 신발이 작아서 피가 안통하는 느낌들다가 시간 지나서 무감각해지고 그 이틀 지나니 저렇게 멍들더니 오늘날까지 살짝 지릿? 얼얼한 느낌이 드는데요. 인터넷에 검색해보니 새 발톡자랄 때까지 몇달 지내거나 혹은 병원가서 곪은 피? 뚫으면 된다고하던데 지금 제 발톱 상태보니까 발톱이 부어오른 느낌은 있어보이거든요. 병원을 가야하나요? 아님 기다려야하나요?ㅠㅠ
외과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외과 관련 1개의 답변
실시간 고민 해결사
닥터나우 AI
2024.06.23
안녕하세요. 발톱이 부어오르고 멍이 들며 지릿하거나 얼얼한 느낌이 있다면, 이는 발톱이나 주변 조직에 손상이 있거나 감염이 생겼을 가능성이 있어요. 특히 신발이 작아서 발에 지속적인 압력이 가해졌다면, 발톱이나 주변 조직에 손상을 입었을 수 있어요.
이런 증상이 나타나면 병원을 방문하여 정확한 진단을 받는 것이 중요해요. 의사는 발의 상태를 직접 확인하고, 필요한 경우 엑스레이나 다른 검사를 통해 더 심각한 손상이나 감염 여부를 확인할 수 있어요. 또한, 적절한 치료를 받아야 상태가 더 악화되는 것을 방지할 수 있어요.
따라서, 증상이 호전되지 않고 지속된다면 가능한 빨리 병원을 방문하시는 것이 좋아요. 발톱이나 주변 조직의 감염은 적절한 치료 없이는 더 심각해질 수 있으며, 때로는 항생제 치료나 소수술이 필요할 수도 있어요. 발톱 손상으로 인해 발톱이 들뜨거나 할 수는 있어요. 새로 자라는 안쪽 부분은 문제 없을 것으로 보이나, 전체적으로 다 들리고 흔들거린다면 피부과 진료 다시 가보시는 것이 좋아요. 원래 있던 발톱이 빠졌을 경우에 새로 자라는 발톱은 흔들리지 않고 정상으로 자라요.
꼭 확인해주세요.
첨부된 이미지를 제외하고 해석한 답변이에요.
본 답변은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해석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