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에 소화기계통이 약한 사람이 먹으면 안 되는 음식과 권장 음식은?
소화기계통이 약한 사람이 아침 공복에 첫끼로 먹으면 안되는 게 있을까요? 과일이나 우유시리얼, 계란이요. 먹으면 좋은게 있다면 그것도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소화기계통이 약한 사람이 아침 공복에 첫끼로 먹으면 안되는 게 있을까요? 과일이나 우유시리얼, 계란이요. 먹으면 좋은게 있다면 그것도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내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아침에 소화기계통이 약한 사람은 자극적이거나 무거운 음식을 피해야 합니다. 공복에 먹으면 좋지 않은 음식으로는 고지방, 고단백, 매운 음식, 카페인이 많은 음식 및 음료 등이 있습니다.
아침에 공복일 때 피해야 할 음식:
아침에 권장하는 음식:
개인의 소화기 상태와 음식에 대한 반응은 다양하므로, 자신에게 맞는 음식을 찾기 위해 여러 음식을 조금씩 시도해보고, 소화 불편을 느낄 경우 전문가와 상담하는 것이 좋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식사후 트름이 목에 걸린느낌 목에 공기방울이 있는거 같아서 가슴두드려 겨우 트림하고를 반복 하게 됩니다 평소 식사량이 많지는 않고 음주 흡연도 하지 않습니다 식사량을 줄였는데 식사후 속이 편하지 않고 공복상태일때가 속이 편하고 트림도 없고 괜찮아요 가까운내과서 역류성식도염 진단받고 2주 약 먹고도 별 효과가 없고 카베진도 2주 먹었는데 호전되지않네요 다시 약을 처방받아야 하나요?

지금으로부터 7개월 전쯤에, 거의 12시가 다 된 시간에 야식을 먹으려고 하다가 아버지께 혼이 났습니다. 주변 사람들도 12시가 거의 임박한 시간에 음식을 먹게 되면 소화에도 부담을 주고 여러 가지 건강 문제가 생긴다고 하네요. 혹시 밤 늦은 시간에 음식을 먹으면 어떤 소화기질환이 생기나요?

소화기 계통 관련 질환과 눈 문제와 관계가 있나요? 담낭쪽 문제가 생긴 후 아침에 일어나면 눈이 너무 무겁고 뻑뻑하며 등통증이 있는 날은 눈이 시리고 뻑뻑한 불편감이 계속 있는데 연관 관계가 있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