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안감이 크게 들 때, 어떤 방법으로 이를 해결할 수 있을까요?
불안한 마음이 크게 들 땐 어떻게 해야할까요? 정말 힘듭니다
불안한 마음이 크게 들 땐 어떻게 해야할까요? 정말 힘듭니다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불안한 마음은 누구나 가지고 있을 수 있지만 질문자님 말씀처럼 너무 크다면 정말 힘들 것으로 생각 되는데요, 불안감으로 힘들다고 느껴진다면 불안의 원인을 파악하기 위해서 전문의와 상담이 필요할 것으로 생각돼요. 충분한 수면을 취해주시고, 규칙적인 운동과 스트레스를 줄이는 것이 불안한 마음을 줄이는 것에 도움이 될 수 있으나 불안감이 커서 힘드시다면 가까운 정신건강의학과에 내원하여 상담을 받아보시는 것도 좋은 방법으로 생각되어 권유드려요:)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서울 서초구 서초대로77길 17 (서초동) 14층
현재 약 3년 정도 상세불명의 양극성 정동장애로 알프람정 아티반정 안데놀정 가스모틴정 리단정 멜라킹서방정을 복용 중입니다. 몇 달전부터 불안감이 심해 필요 시 약으로 아빌리파이정을 추가 복용하고있는데, 갈수록 불안감이 심해집니다. 두 달전부터는 알수 없는 불안감이 특정 예고없이 순간적으로 다가오고 호흡이 가빠지고 심장이 크게 뛰는 듯한 기분이 듭니다. 물 속에 잠겨있는 듯한 기분도 들고 손 발에 땀이나 순간적으로 일상생활을 지속할 수 없습니다. 위의 증상이 심하게 나타나는 건 10분 안팎이고 그 후에는 심장이 크게 뛰고 미칠 듯이 불안감이 느껴지는 정도라 일상생활로 복귀할 수는 있지만 여전히 신경쓰입니다. 이에 혹시 공황장애의 가능성이 있는지, 있다면 현재 복용 중인 약에서 더 추가처방을 받아야하는지에 대해 여쭤보고싶습니다.
몸이 긴장이 되어있으면 배가 가끔 콕콕 찌르는느낌이 들고 대변 잘 싸지못하고 속도 울렁거리고 음식을 조금만 먹어도 복부 팽만?감이 들고 옆구리가 가끔 땡기는 느낌이 들어요 어떤증상이고 병이 있는건가요..? 해결방법은 도대체 뭔가여 알려주세요ㅠㅠㅠ 제발 그리고 제가 긴장을 하면 손이 떨리고 술이 턱턱 막히고 불안감이 막 들기도 하는데 공황장애인가요..?
최근에 건강과 관련해서 작은 문제들이 좀 있었는데 원래 불안장애가 좀 있었어서 그런지 건강관련해서 불안한게 너무 심해요 물론 그런 불안감이 도움이 되는 경우도 있었겠지만 당장에 스트레스나 불안감으로 잠을 못자거나 그 때문에 더 힘들어지는 경우가 많았고 사소한 증상이었는데도 너무 불안한 경우가 많았어서 고민이 돼요 가장 도움이 된 건 정확한 원인이랑 해결방법을 아는 것이겠지만 그걸 알 수 없을 때, 그냥 지켜봐야 할 때 불안감을 조금이라도 덜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 궁금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