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안감이 크게 들 때, 어떤 방법으로 이를 해결할 수 있을까요?
불안한 마음이 크게 들 땐 어떻게 해야할까요? 정말 힘듭니다
불안한 마음이 크게 들 땐 어떻게 해야할까요? 정말 힘듭니다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불안한 마음은 누구나 가지고 있을 수 있지만 질문자님 말씀처럼 너무 크다면 정말 힘들 것으로 생각 되는데요, 불안감으로 힘들다고 느껴진다면 불안의 원인을 파악하기 위해서 전문의와 상담이 필요할 것으로 생각돼요. 충분한 수면을 취해주시고, 규칙적인 운동과 스트레스를 줄이는 것이 불안한 마음을 줄이는 것에 도움이 될 수 있으나 불안감이 커서 힘드시다면 가까운 정신건강의학과에 내원하여 상담을 받아보시는 것도 좋은 방법으로 생각되어 권유드려요:)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현재 약 3년 정도 상세불명의 양극성 정동장애로 알프람정 아티반정 안데놀정 가스모틴정 리단정 멜라킹서방정을 복용 중입니다. 몇 달전부터 불안감이 심해 필요 시 약으로 아빌리파이정을 추가 복용하고있는데, 갈수록 불안감이 심해집니다. 두 달전부터는 알수 없는 불안감이 특정 예고없이 순간적으로 다가오고 호흡이 가빠지고 심장이 크게 뛰는 듯한 기분이 듭니다. 물 속에 잠겨있는 듯한 기분도 들고 손 발에 땀이나 순간적으로 일상생활을 지속할 수 없습니다. 위의 증상이 심하게 나타나는 건 10분 안팎이고 그 후에는 심장이 크게 뛰고 미칠 듯이 불안감이 느껴지는 정도라 일상생활로 복귀할 수는 있지만 여전히 신경쓰입니다. 이에 혹시 공황장애의 가능성이 있는지, 있다면 현재 복용 중인 약에서 더 추가처방을 받아야하는지에 대해 여쭤보고싶습니다.
몸이 긴장이 되어있으면 배가 가끔 콕콕 찌르는느낌이 들고 대변 잘 싸지못하고 속도 울렁거리고 음식을 조금만 먹어도 복부 팽만?감이 들고 옆구리가 가끔 땡기는 느낌이 들어요 어떤증상이고 병이 있는건가요..? 해결방법은 도대체 뭔가여 알려주세요ㅠㅠㅠ 제발 그리고 제가 긴장을 하면 손이 떨리고 술이 턱턱 막히고 불안감이 막 들기도 하는데 공황장애인가요..?
비가임기에 관계를 가졌는데 임신 했을까봐 불안감이 큽니다ㅠ 콘돔 착용, 사정 전에 삽입 빼서 질외사정, 물 넣어서 구멍난 곳 있는지 확인했고 경구피임약은 먹지 않고 있습니다 그런데 쿠퍼액을 여자 질 입구 주변에 문지르고 30분 정도 후에 관계(같은 방법으로 피임함)를 한번 더 가져서, 이로 인한 임신 가능성이 있을까요? 생리가 3일째 지연되고 있고, 이틀 정도 약간 덩어리진 흰색 냉이 나오다 오늘은 갈색•피가 비치는 냉이 조금 나옵니다. 관계 후 열흘 정도 지났는데 얼리테스트기 해보면 확인이 가능할까요? 생리 지연으로 불안감이 커서 문의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