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쪽 함몰유두에서 항상 소량의 분비물이 나오는데, 어릴 때부터 계속되는 것은 문제가 없을까요?
제가 한 쪽이 함몰유두인데 청소년기때부터 20대 초반인 지금까지 그쪽에서 하얀 분비물이 항상 아주 소량이 나오거든요. 샤워할때 꼭 씻어줘야 할 정도인데.. 어릴때부터 그랬던 거면 별 문제 없을까요?
제가 한 쪽이 함몰유두인데 청소년기때부터 20대 초반인 지금까지 그쪽에서 하얀 분비물이 항상 아주 소량이 나오거든요. 샤워할때 꼭 씻어줘야 할 정도인데.. 어릴때부터 그랬던 거면 별 문제 없을까요?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유선이 자극되어 일시적으로 유즙이 분비되었을 수도 있지만 복용하는 의약품에 의한 이상 반응으로 해당 증상이 나타날 수 있어요. 다만, 지속적으로 유즙이 분비된다면 프로락틴 등의 호르몬 불균형 혹은 뇌하수체 이상 등을 의심해볼 수 있으니 가까운 유방외과 등에 내원하여 검사 및 진료를 받아 보실 것을 권장드려요.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초6 여학생입니다. 제가 생리도 3학년때부터 하고 가슴이 좀 또래애들에 비해서 큰편인데 지금 함몰유두 단계?가 2단계정도 되는것 같은데 샤워할때 보면 유두에서 피지? 같은 그런 분비물이 아주 쬐끔 나와요. 근데 그게 큰 문제가 될 수 있나요? 아니면 함몰유두와 분비물이 연관성이 있는건가요?
(여성의학 질문 : 평소에 분비물) 어렸을때부터 지금까지 항상 팬티에 분비물이 묻는데, 질에서 뭐가 흘러나오는건가요? 정말 불편해서 못살겠어요. 저도 깨끗하고 뽀송한 속옷으로 살고싶아요ㅠㅠㅠ
저는 현재 23살입니다! 생리예정일이 18일정도 남았고 지금 배란시기인지 아랫배도 무겁고 가슴도 무거워지고 찌릿, 압통등 통증도 오고 있는것같아요. 이틀전에 왼쪽 유두를 짜보았는데 한방울 정도는 아니고 아주 매우 소량의 투명 액체가 유두 정가운데 구멍?에서 살짝 고였어요. 손으로 만져봤더니 점성이 있는것 같지도 않고 물 같은 느낌이었어요. 오른쪽은 나오지 않았고 , 제가 원래 가슴이 왼쪽이 더 큰 짝짝이 입니다. 어제랑 오늘은 나오지 않았고 유두를 짜지 않는 한 자연적으로도 나오지 않습니다. 배란기에도 가슴 분비물이 나올 수 있는지랑 한쪽 유두에서만 나와도 큰 문제가 없는지 궁금합니다, 병원방문이 필요할까요?걱정이 되기도 해서 여쭤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