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타구니 고름 치료는 어느 진료과가 적합한가요?
왼쪽 허벅지 사타구니 안쪽 사이로 고름이 생겼는데 외과를 가야 하나요 피부과를 가야하나요..?
왼쪽 허벅지 사타구니 안쪽 사이로 고름이 생겼는데 외과를 가야 하나요 피부과를 가야하나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사타구니 부위에 고름이 생겨 불편하실 것 같습니다.
사타구니 부위에 고름이 생긴 경우, 피부과나 외과 모두 방문 가능합니다. 일반적으로 피부 감염으로 인한 고름이라면 피부과에서 진료를 받으시는 것이 적합합니다. 피부과에서는 피부 감염에 대한 전문적인 진단과 치료가 가능합니다.
다만, 고름의 크기가 크거나 깊은 곳에 위치해 있어 절개 및 배농이 필요한 경우에는 외과 진료가 더 적합할 수 있습니다. 외과에서는 필요시 절개 배농술을 통해 고름을 제거하고 치료할 수 있습니다.
우선은 피부과를 방문하셔서 진료를 받아보시고, 의사의 판단에 따라 필요하다면 외과로 의뢰될 수 있습니다. 빠른 치료를 통해 증상이 호전되길 바랍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고환 간지러움은 어디에서 진료받는게 좋나요 비뇨기과가좋나요 피부과가좋나요 내과가좋나요

성기에 점이 너무 많아서 점을 제거하고 싶은데 피부과를 가야할지 비뇨기과를 가야할지 모르겠어요

안녕하세요. 올해 40세이며 십대시절.이십대초반 사고로 허리와 엉치쪽에 충격이 있었으나 심각한 상태는 아니었기에 물리치료만 받았고, 20대중반쯤에는 빙판길에서 엉덩방아 찧은 경험이 있습니다. 그당시에는 잠깐 아프고 괜찮았던것 같은데 직장일을 하면서 언제부터인지 엉치뼈라고 하는지 꼬리뼈라고 하는지..너무 아픕니다. 혹시 예전에 이쪽에 가해진충격이 원인일까요? 통증발생은 10년정도 된것 같은데 집안일 할 때나 장시간 숙이는 자세라든지 육체노동 후 갑자기 통증이 시작되며 그대로 움직이지 못하고 숨쉬기도 힘들만큼 많이 아플때가 있으나 진통제를 먹고 누워서 쉬면 하루이틀이내에 증상이 사라져서 가볍게 넘기며 지내왔습니다. 하지만 3년전쯤부터는 엉치통증이 점점 악화되는 것 같아서 병원진료를 받아보고 싶습니다. 그런데 적합한 진료과 선택이 어렵습니다. 어느과로 가야 할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