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장이 다른 사람보다 작으면 심박수가 증가하나요?
저번 건강검진때 다른 사람보다 심장이 작은편이라는 소리를 들었는데 혹시 심장이 작으면 심박수가 높을수있나요?
저번 건강검진때 다른 사람보다 심장이 작은편이라는 소리를 들었는데 혹시 심장이 작으면 심박수가 높을수있나요?
네, 심장이 다른 사람보다 작을 경우 심박수가 증가할 수 있습니다. 심장은 혈액을 전체 체내로 순환시키는 역할을 담당하는데, 심장이 작으면 혈액을 효율적으로 순환시키기 위해 더 자주 수축해야 합니다. 따라서 심박수가 높아질 수 있습니다. 그러나 심장 크기는 개인의 체질에 따라 다를 수 있으며, 심장 크기가 작다고 해서 항상 심박수가 높다는 것은 아닙니다. 심장 크기와 심박수는 다양한 요인에 의해 결정되므로, 심장 크기가 작다고 해서 반드시 건강에 문제가 있다는 것은 아닙니다. 추가적인 검사나 상담이 필요하다면 내과 전문의와 상담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조금만 움직여도 심박수가 빠르게 증가했다가 내려옵니다. 누워있을때는 심박수가 90정도인데 잠깐 일어서기라도 하면 100을 훅 넘어가면서 두근대다가 진정됩니다. 예전에 심장이 쿵하고 내려앉는 증상 이후 현기증이 났던 적이 있어서 심장내과에 가봤었는데, 당시에 심전도검사에선 별 일 아니라고 집에 돌려보냈습니다. 그리고 운동도 아니고 그냥 가볍게 걷기만 해도 90이던 심박수가 120정도로 올라가는데, 정상이 맞나요? 아니면 다른 병원에 가서 검사를 다시 해봐야 할까요?
불안장애가 있습니다. 의식하면 심장이 빨리뛰고 간단한 걷기만해도 심박수가 140까지 뛰는데 스트레스와 불안 으로 인한 심박수 증가일까요? 신경쓰니 호흡도 찹니다
누워있을때 심박수가 70이였는데 갑자기 일어나니 심장 뛰는게 느껴지면서 두근거리더니 심박수가 113이 되었습니다 원래 누워있다 일어나면 이런건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