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섹 후 모자와 블루라이트 안경 착용해도 되나요?
라섹한지 6일차됐고 7일차는 병원 휴진이라 8일차에 보호렌즈 제거하러 갑니다 7일차인 내일 알바를 10:00~15:00 하는데요ㅠ 선글라스 쓰고는 알바를 할 수 없어서요 모자 쓰고 알바하는건 눈에 무리가 없을까요? 급하게 블루라이트 차단 안경이라도 같이 써야할까요?
라섹한지 6일차됐고 7일차는 병원 휴진이라 8일차에 보호렌즈 제거하러 갑니다 7일차인 내일 알바를 10:00~15:00 하는데요ㅠ 선글라스 쓰고는 알바를 할 수 없어서요 모자 쓰고 알바하는건 눈에 무리가 없을까요? 급하게 블루라이트 차단 안경이라도 같이 써야할까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안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라섹 수술 후 회복 기간 중이신 상황에서 알바를 해야 하는 걱정이 크실 것 같습니다.
라섹 수술 후에는 눈의 빠른 회복과 보호를 위해 자외선 차단이 중요합니다. 선글라스 착용이 어려운 알바 환경이라면, 모자를 착용하여 직접적인 빛을 차단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블루라이트 차단 안경을 함께 착용하면 디지털 기기 사용 시 눈의 피로를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어 권장됩니다.
다만, 실외 활동이 많은 알바라면 자외선 차단 기능이 있는 투명 안경을 착용하는 것이 더 좋습니다. 수술 후 초기 회복 기간이므로 가능한 한 눈을 보호하는 조치를 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알바 중에도 눈에 불편함이 느껴지면 잠시 휴식을 취하고, 8일차에 보호렌즈 제거 시 담당 의사에게 알바 환경에 대해 상담하여 추가적인 조언을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라섹 후 한달 차인데 흐린 날에는 선글라스만 끼고 나가도 괜찮나요? 언제까지 모자와 선글라스를 착용해야 하나요? 블루라이트 차단 안경끼고 핸드폰이나 tv 봐도 괜찮나요? 큰 글씨는 보이는데 작은 글씨는 아직 잘 안보이면 시력 회복이 덜 된건가요?

공부하느라 스탠드 빛이나 모니터을 오랫동안 눈에 쬐여야 해서 그런지 공부한지 8-9시간만 되도 눈이 시려서 앞이 뿌옇게 변합니다. 블루라이트 차단 안경을 끼면 이 같은 현상이 좀 덜해질까요?

라섹 한지 한달되었는데 블루라이트 차단 안경이 가능한가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