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핵 수술 후 설사로 붓기 있을 때 약국약 추천은?
3년전 치핵에 걸려 수술을 했습니다. 몇일전 바쁜일정으로 대충 밥을 먹고 이틀 내리 설사만 해서 그런지 좀 붓기가 느껴 집니다. 다시 치핵수술을 할 정도로 튀어나온다거나 그러진 않는데, 약국약을 추천 부탓드립니다
3년전 치핵에 걸려 수술을 했습니다. 몇일전 바쁜일정으로 대충 밥을 먹고 이틀 내리 설사만 해서 그런지 좀 붓기가 느껴 집니다. 다시 치핵수술을 할 정도로 튀어나온다거나 그러진 않는데, 약국약을 추천 부탓드립니다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치핵 수술 후 설사로 인한 붓기 증상이 나타나셔서 불편하실 것 같습니다.
설사가 지속되면 항문 주변에 자극을 주어 붓기나 불편감이 생길 수 있습니다. 우선 설사 증상을 완화하기 위해 약국에서 구할 수 있는 지사제(설사약)를 복용해보시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항문 주변 붓기를 완화하기 위해 좌욕을 하루 2-3회 정도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약국에서 판매하는 항문용 연고(항문 진정 효과가 있는 제품)를 사용하시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식이요법도 중요한데, 설사가 있을 때는 자극적인 음식, 카페인, 알코올을 피하고 충분한 수분 섭취와 함께 바나나, 사과, 쌀죽 등 부드러운 음식을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증상이 며칠 이상 지속되거나 악화된다면, 약국약보다는 병원 진료를 받으시는 것이 더 안전합니다. 특히 출혈이나 심한 통증이 동반된다면 즉시 의료 전문가의 도움을 받으시길 권장합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치핵이 있습니다 손으로 밀어넣어도 다시 튀어나오는 수준인데 통증은 아예 없습니다 수술은 하고싶지 않고 약국에서 먹는 약만으로도 좋아질 수 있을지 궁금합니다

치핵3도 수술 33일차입니다.. 3주차때까지는 멍든거같은 느낌잇고 항문애 실밥은 아직 눈에 보였고 분비물은 거의없엇습니다.. 그리고 4일전에 수술 살돋아나는부위에 괄약근 조이면 통증잇어서 병원을 갔엇는데 문제없다하셧어요..근데 일요일부터 살돋아나는부위말고 왼쪽에 원래 붓기가잇엇는데 그 붓기가 조금 커지더니 좀 통증이 있습니다..붓기가 무슨 외치핵 모양 처럼 되어잇어요 ㅠㅠ 문제잇는걸까요..?너무 두렵습니다..

치핵3수술33일차입니다 오늘 붓기랑 통증 분비물이 증가해서 갓는데 안에 염증이 곪아서 터졋다고하네요 확실하게 하기위해서 하루 입원해서 마취하고 치로 하자고 하셧습니다 척추마취로 진행한다하셧고 수술사인하라고 하는거보니 수술을 또하는거같습니다 ㅠ 대체 뭘확인하려고 수술까지하는건지 잘모르겟습니다.. 걍 염증이 곪아서 터진거같다고만 말씀하시구 답답합니다..그리고 의사선생님 모니터에 k치루어쩌고 적혀잇길래 혹시 내가 치루가 생긴건지 불안해서 혹시 치루생길 가능성이잇는지도 물어봣어요 근데 그럴수도잇다해서 너무 불안합니다...대체 어떤수술하는건지 예상이 안가네요 뭐 확인해보고 잘라낼건 잘라낸다하던데 붓기를 잘라낸다는건지 먼지 모르겟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