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rror
AI가 데이터를 기반으로 생성한 답변으로, 어떠한 의학적 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산부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질문자님의 걱정을 이해할 수 있어요.
11월 1일에 생리를 시작하셨고, 6,7일과 12일에 콘돔을 사용하여 성관계를 가지신 후 13일에 피가 살짝 묻어나왔다는 점을 보면, 이는 상처 때문일 수도 있고, 착상혈일 수도 있어요.
착상혈은 보통 성관계 후 약 일주일 정도 후에 나타나며, 1~3일 정도 지속되는데, 정상적인 생리에 비해 출혈량이 적고 기간이 짧아요. 하지만, 착상혈인지, 정상 월경인지, 아니면 부정출혈인지는 증상만으로는 확실하게 알기 어려워요.
질문자님께서 말씀하신 것처럼 손가락 삽입으로 인해 질 내 상처가 발생했을 가능성이 높아요. 이런 경우에는 성관계 후 14일이 지난 후에 임신테스트기를 사용하여 임신 여부를 확인하는 것이 좋아요.
그런데, 팬티라이너 중앙쪽이 다 젖을 정도로 갈색 분비물이 묻어나온다면, 이는 상처가 심한 것일 수도 있어요. 이런 경우에는 가까운 산부인과에 가서 진료를 받는 것이 좋아요.
결론적으로, 현재 질문자님의 상황이 착상혈인지, 아니면 질 내부에 상처가 생겼는지 확실하게 알기 어려워요. 그래서, 가까운 산부인과에 내원하여 의사의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겠어요.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