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름 생긴 후 몸에 피지낭종 증가, 체질 변화와 관련이 있을까요?
예전에고름 생긴이후로 몸에 피지낭종등 많이 생기는데 이게 체질이그렇게 바뀌는건가요?? 몸에 염증반응이 잘이러나네요 항생제때문에 면력력이 약핸진건가요?
예전에고름 생긴이후로 몸에 피지낭종등 많이 생기는데 이게 체질이그렇게 바뀌는건가요?? 몸에 염증반응이 잘이러나네요 항생제때문에 면력력이 약핸진건가요?
피지낭종은 피부 아래에 생기는 작은 혹으로, 피지선이 막혀서 생기는 비교적 흔한 피부 질환입니다. 고름이 생기는 것과 피지낭종의 증가가 직접적인 관련이 있는지는 명확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피부에 반복적인 염증이나 감염이 있을 경우, 피부의 상태가 변하고 피지선의 막힘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간접적인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체질이 바뀌었다기보다는 피부의 상태가 변화한 것으로 볼 수 있습니다. 피부에 염증 반응이 잘 일어난다는 것은 여러 요인에 의해 피부의 방어 기능이 약해졌을 수 있음을 의미할 수 있습니다. 항생제 사용으로 인한 면역력 약화가 원인일 수도 있지만, 이는 장기간 또는 반복적으로 항생제를 사용했을 때 주로 고려되는 사항입니다. 만약 피지낭종이나 피부 감염이 자주 발생한다면, 가까운 외과, 성형외과, 피부과 등에 방문하여 적절한 치료를 받아보시면 좋겠어요. 또한, 건강한 생활 습관을 유지하고, 피부를 깨끗하게 관리하는 것이 예방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피지낭종의 정확한 원인이 밝혀지지 않아 예방이 어렵지만, 손으로 만지지 않기, 기름진 음식 줄이기, 피부 청결유지하기, 면역력 유지하기 등이 예방에 도움이 된다 알려져 있어요.
꼭 확인해주세요.
몸에 피지낭종같은게 나와서 고름이 녹아서 피부가 괴사가 됬습니다 그후 수술하고 추후에 지속적으로 괴사까지는 아니여도 그 안에서 터져서 나오거나 다른부위가 여러 낭종같이 울룩불룩 거립니다 괜찮아지면 또 생기고...
생식기에 피지낭종같은 뾰루지가 생겼는데 고름이 터졌어요. 이후 관리 방법이 있을까요?
피지낭종 수술후에 피고름 생기길래 병원다시 내원해서 다시 피고름을 없애주었는데 오늘 또 생겼습니다..내원했던 병원은 대학병원가라고하는데요..대학병원 응급실로 가면되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