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변 후 휴지에 점액이 묻어나는데, 이유가 뭘까요?
오늘갑자기 대변후에 휴지로 딱는데 콧물처럼점액이묻어나네요
오늘갑자기 대변후에 휴지로 딱는데 콧물처럼점액이묻어나네요
대변 후 휴지에 점액이 묻어나오는 현상은 장 점막에 염증이 생겨 발생했을 수도 있습니다. 대장이나 직장에서 분비되는 점액은 대변의 원활한 배출을 돕는 역할을 하지만, 평소보다 많은 양이 관찰될 때는 주의가 필요합니다. 점액이 묻어나오는 원인으로는 다음과 같은 것들이 있을 수 있습니다: 1. 과민성 대장 증후군(IBS): 스트레스나 특정 음식에 대한 반응으로 대장이 과민 반응을 보이며 점액 분비가 증가할 수 있습니다. 2. 감염: 세균이나 바이러스 감염으로 인한 장염이 발생했을 때 점액 분비가 증가할 수 있습니다. 3. 염증성 장 질환: 궤양성 대장염이나 크론병과 같은 염증성 장 질환에서 점액 분비가 많아질 수 있습니다. 4. 대장 용종이나 암: 대장 내부에 비정상적인 성장이 있을 때 점액 분비가 증가할 수 있습니다. 오늘 갑자기 점액이 관찰되었다면, 일시적인 현상일 수도 있지만, 지속되거나 다른 증상(예: 복통, 체중 감소, 혈변 등)이 동반된다면 의사의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점액이 계속해서 나오거나, 건강에 변화가 느껴진다면 가까운 병원이나 클리닉을 방문하여 정확한 진단을 받으시길 권장드립니다. 지속적으로 점액질 변을 보고 있다면 대장 내시경 등의 정밀 검사가 필요할 수 있고 원인 감별을 위해 진료가 필요할 수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꼭 확인해주세요.
대변 이후 닦는 과정에서 휴지에 분홍색 점액이 조금씩 묻어나옵니다. 저는 20대 중반 여성이구요 약간 과체중이고 변비 없이 용변은 항상 잘 보는 편입니다. 약 1년 전에 치질 수술을 1번 했습니다. 현재는 아문 상태이구요 변의 모양이나 상태 색은 인터넷에서 확인했을 때 건강한 변의 상태라고 보여집니다. 다만 용변을 본 뒤에 닦았을때에 평소에도 약간의 노르스름한 점액?이 묻어나왔었는데 (잘 인지하지도 못할만큼 조금입니다. ) 최근들어서 그 점액이 분홍색으로 변했더라구요. 양은 적습니다. 인터넷에선 대장암이나 크론병 궤양 등등이라던데 지금까진 큰 문제 없습니다. 살빠짐이나 기력부족 이런것도 없어요 혹시 뭐가 문제가 있을까요?
대변 후 휴지에 약간의 피(손톱만큼. 색도 옅은)가 묻어나요 자주는 아니고 엊그제부터 오전1회씩 . 지난달 생리기간 끝나고도 대변후 휴지에 아주 약하게 묻어나길래 고여있던 생리혈이라 생각했거든요. 지난주 목요일 생리후 또 이틀간 대변 뒷처리때 약하게 묻어나는데..항문질환일까 걱정도 되고. 변비는 없고 매일 1회 규칙적으로 배변하버다. 주변에 항문외과도 없고 (일반외과나 가정의학과는 가면 안되겠죠?), 당장 예약할 여건도 안되고. 급한마음에 시중약국 약이라도 있을까 글적어봅니다.
대변을 보고 난 후 닦을때 소량의 피가 묻어나는데 이유가 뭘까요? 항문외과가 주말에 쉬어서 병원에 갈 수 있는 상황이 아니에오ㅜ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