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가 기침을 하는데 목이 꽉 막힌 것같은 기침 소리가 납니다, 개짖는 소리같은 기침이 있다고 하는데 일단 기침 소리는 비슷한거같아요?
아이가 기침을 하는데 목이 꽉 막힌 것같은 기침 소리가 납니다, 여러가지 찾아보니 개짖는 소리같은 기침이 있다고 하는데 일단 기침 소리는 비슷한거같아요.
아이가 기침을 하는데 목이 꽉 막힌 것같은 기침 소리가 납니다, 여러가지 찾아보니 개짖는 소리같은 기침이 있다고 하는데 일단 기침 소리는 비슷한거같아요.
아이가 내는 기침 소리가 개 짖는 소리처럼 들린다면, 이는 '크룹(croup)'이라고 불리는 호흡기 질환일 수 있어요. 크룹은 주로 6개월에서 6세 사이의 어린이들에게 나타나며, 대개 바이러스 감염으로 인해 발생합니다. 크룹은 후두, 기관, 기관지의 염증으로 인해 발생하며, 특징적으로 거친 기침, 쉰 목소리, 호흡 시 쌕쌕거리는 소리(기도 협착으로 인한 스트리더)가 나타날 수 있어요. 크룹의 증상은 대부분 가벼우며 집에서 관리할 수 있지만, 아이가 호흡곤란을 겪거나 증상이 심해지는 경우에는 즉시 의료 도움을 받아야 합니다. 가정에서는 다음과 같은 조치를 취할 수 있어요: - 아이를 진정시키고 편안하게 해주세요. 울거나 불안해하면 증상이 악화될 수 있어요. - 충분한 수분 섭취를 도와주세요. - 차가운 공기가 도움이 될 수 있으니, 창문을 열거나 밖으로 나가서 신선한 공기를 마시게 해주세요. - 습한 공기를 마시게 하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어요. 예를 들어, 욕실에서 뜨거운 물을 틀어 습기를 만들고 아이가 그 공기를 마시게 할 수 있어요. 그러나 아이의 증상이 심각하거나 다음과 같은 경우에는 즉시 의료 기관을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 호흡이 매우 빠르거나 어려워 보일 때 - 입술, 혀, 피부가 파랗게 변할 때 - 쉬는 시간 없이 계속 기침을 할 때 - 매우 불안하거나 의식이 명료하지 않을 때 크룹은 감염성 질환이므로 다른 아이들에게 전염될 수 있으니, 아이가 회복될 때까지 다른 사람들과의 접촉을 제한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아이가 평소보다 보채는 증상이 늘었다면 소아청소년과 진료를 받아 보시는 것이 좋겠어요.
꼭 확인해주세요.
어제 새벽에 잠이 오지 않아서 힘을줘서 점액질과 변 두 덩어리가 나오고 불편하지만 더 기다려봤는데 항문 쪽에서 오싹함이 강해지며 적당한 촉감인데 덩어리가 어느정도 오다가 멈췄습니다. 기다려보고 힘을 줘보지만 잔변감 처럼 불편합니다. 이때까지 자다가 일어났는데 생리가 시작되었고 잠시 밖을 나갔는데 항문이 오싹하고 압박감이 드는데요. 집에와서 변기에 앉자마자 힘을줘보니 조금씩 매끄러운 덩어리가 끊겨서 나와요. 나오는 속도가 느리고 항문에서 무언가 느껴져요. 배 밑 쪽이 계속 압박감이 들어요.
항문이 불편해서 화장실을 왔는데요. 힘을 줘야 나오고 변은 매끄러운 덩어리가 힘을 줄 때마다 변이 조금씩 나오다가 멈추고 반복해서 변기를 확인 했을 때 적당한 양보다 많이 나왔는데 15분이 지났는데도 아직 항문이 잔변감처럼 불편해서 화장실을 나왔는데 배 밑 쪽에 많이 불편합니다. 화장실를 가고싶지는 않은데 어쩌죠
배에 복통은 없고 변이 밀고 나올려는 신호도 없습니다. 그런데 항문에서 압박감이 강하게 느껴집니다. 그래서 화장실을 왔는데요. 힘을 주니까 변이 나옵니다. 그런데 흐름이 끊겼는지 힘을줘도 불편함과 압박감만 듭니다. 변의 형태는 매끄럽지만 간단히 짧으며 모서리가 구분 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