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깨와 팔뚝 뻐근함이 루게릭 증상인가요?
어깨쪽? 쇄골이랑 팔뚝쪽이 자꾸 뻐근한 느낌이 들어요 어깨 뒤도 좀 아프고 힘이 빠지는건지는 모르겠어요... 루게릭증상일까요?
어깨쪽? 쇄골이랑 팔뚝쪽이 자꾸 뻐근한 느낌이 들어요 어깨 뒤도 좀 아프고 힘이 빠지는건지는 모르겠어요... 루게릭증상일까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신경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질문자님께서 경험하고 계신 어깨와 팔뚝의 뻐근함, 어깨 뒤쪽 통증만으로는 루게릭병일 가능성은 낮습니다.
루게릭병은 주로 운동신경세포가 선택적으로 파괴되는 질환으로, 서서히 진행되는 사지 쇠약 및 근육 위축이 특징적입니다. 단순한 뻐근함이나 통증보다는 점진적인 근력 저하와 근육 위축이 주요 증상입니다.
질문자님의 증상은 회전근개질환, 석회화 건염, 상완이두근 건염, 건이탈, 파열, 유착성 관절낭염(오십견), 어깨 관절염 등 다양한 근골격계 질환으로 인한 것일 가능성이 더 높습니다. 또한 잘못된 자세나 스트레스로 인한 일시적인 근육 긴장이 원인일 수도 있습니다.
증상이 지속되거나 악화된다면 정확한 원인 파악을 위해 통증의학과나 정형외과, 또는 신경과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의사의 진찰과 필요시 영상검사를 통해 정확한 진단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그냥 앉아있기만 해도 어깨가 파스바른 것처럼? 화하게 아프고 평소에도 목이 뻐근했는데 어제는 고개를 양쪽으로 돌리기 조금 불편해지기 시작했어요. 그리고 오늘은 뒷목 척추뼈 양쪽이 약간 저릿한 느낌과 함께 약간의 뻐근함과 통증이 있는데 목디스크 초기 증상인가요 ㅠㅠ?

2주전쯤 어깨가결리고 아프더니 오른손에 힘이 안들어오면서 글씨쓰기가 어려워졌습니다 그러다 걸을때 균형이 다른쪽으로 쏠리는 느낌이 들면서 휘청거리는 느낌,그것때문에 무릎관절이 아파서 경추mri를 찍고 신경관이 좀 좁지만 큰문제 없다는 진단을 받았습니다 그러다 오른손이 슬슬 괜찮아질때쯤 왼손도 이상해졌고요 그래서 국내에서 소뇌,루게릭,파킨슨등 뇌신경 60경력 교수님을 찾아가 간단한 신경학적 검사후 100%정상이라고 진단받아 좀 안심했으나 그러고 며칠후 눈이 잘안보이게 됬습니다,안과에가서 검진받은후 간헐적외사시가 있지만 심하지 않고 초점도잡히는것 같아 큰문제는 없다고 하셨습니다,근데 며칠뒤 이제는 말하는것까지 불편한 느낌입니다 ㄹ발음이 잘 안되고 혀를 최대한 내밀었을때 혀가혼자서 움찔움찔경련하고 미소짓는 표정을 유지하고 있을때 입꼬리나 턱밑근이 씰룩씰룩 거립니다 팔이나 가슴근육도 가끔혼자 떨리고 혹시 루게릭이나 파킨슨일수 있을가요? 다른 내과적 질환으로 이런경우가 생길수있는지 궁금합니다

어깨랑 팔둑이랑 볼이 갑자기 찌릿찌릿 전기에 닿은것처럼 아프고 가려워요 긁었더니 피도 나고.. 얼굴은 모기에 물린거 처럼 가려운 부분만 부어있어요 뭘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