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꼽 부위가 튀어나온 것이 탈장인가요?
통증은 없는데 이게 탈장인건지 배꼽쪽에 쫌 튀어나온게있어서 문의드립니다
통증은 없는데 이게 탈장인건지 배꼽쪽에 쫌 튀어나온게있어서 문의드립니다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배꼽 부위가 튀어나온 증상은 배꼽 탈장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배꼽 탈장은 복부 내부 조직이 배꼽 부위의 약해진 근육층을 통해 밀려나오는 상태입니다.
일반적으로 배꼽 탈장의 특징은 다음과 같습니다:
질문자님의 경우 통증이 없다고 하셨는데, 이는 탈장의 일반적인 특징과 일치합니다. 하지만 정확한 진단을 위해서는 의료 전문가의 진찰이 필요합니다.
배꼽 탈장은 대부분 심각한 문제를 일으키지 않지만, 간혹 장이 끼어 혈액 공급이 차단되는 감돈이나 교액 상태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가까운 시일 내에 외과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살이 많이찌고 어느날보니 배꼽아랫부분이 튀어나온거같은데 이거 혹시 배꼽 탈장인가요?

복강경 수술 한지 6개월 됐어요 제가 엎드려서 자구요ㅜ 매트리스가 가죽이라 자고 일어나면 배꼽쪽이 매트리스에 달라붙어 뻥! 소리 나고 떨어지곤 했는데.. 갑자기 오른쪽 윗배가 따끔 거리더니 배꼽 만져보니 살짝 튀어 나와있어 눌렀더니 들어갔습니다.. 꼭 병원에 가야 할까요ㅜ?

약 10일전 피지낭종같은 덩어리가 빠지더니 아프고 진물이 나와서 외과에서 계속 드레싱만했었는데요. 나아지지않고 계속 진물이 나오고 내장같은?게 튀어나와있습니다. 배꼽주위 딱딱한 멍울도 세개정도? 찾아보니 제대탈장같기도한데 맞는지, 맞다면 수술이 필요한지 궁금합니다. (30대초반남성)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