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기약 복용 시간은 어떻게 정해야 하나요?
감기약 하루 세번 복용인데 아침겸 점심을 10시 30분즘 식사를 한후 1번 저녁 4시 30분 식사 후 1번 밤에 자기 전에 1번 먹는게 좋을까요 아니면 아점 후 간식을 먹고 약을 먹고 자기전에 먹는게 좋을까요 ?
감기약 하루 세번 복용인데 아침겸 점심을 10시 30분즘 식사를 한후 1번 저녁 4시 30분 식사 후 1번 밤에 자기 전에 1번 먹는게 좋을까요 아니면 아점 후 간식을 먹고 약을 먹고 자기전에 먹는게 좋을까요 ?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영양제]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감기약 복용 시간에 대해 궁금하신 부분 말씀드리겠습니다.
하루 세 번 복용하는 감기약은 이상적으로는 8시간 간격으로 복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현실적으로 수면 시간을 고려하면 4-6시간 정도의 간격을 두고 복용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질문자님의 식사 시간을 고려했을 때, 아침겸 점심을 10시 30분에 드신 후 1번, 저녁 4시 30분 식사 후 1번, 그리고 자기 전에 1번 복용하시는 방법은 적절합니다. 이 경우 약 복용 간격이 각각 6시간, 그리고 취침 시간에 따라 달라지지만 대체로 적절한 간격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약은 가능한 식후에 복용하는 것이 위장 장애를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따라서 질문자님께서 제안하신 첫 번째 방법(아침겸 점심 식사 후, 저녁 식사 후, 취침 전)이 더 적절할 것 같습니다.
다만, 취침 전 복용 시에는 공복이 아닌 상태에서 복용하시는 것이 좋으니, 간단한 간식을 드신 후 복용하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제가 생리를 미루기위해서 피임약을 먹규있어요 예상일은 8/6이고 7/28일 어제부터 먹었는데 어재는 오전8시45분 오늘은 까먹어서 10시 조금 넘어서 먹엇는데 내일무터는 몇시에 먹어야할까요?

경구피임약 복용을 몇시로 잡는게 좋을지 고민입니다. 평균적인 복용 시간이 있을까요?

그럼 제가 26일에 생리가 터졌으면 원하는 시간대를 정해서 먹는건가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