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식단에서 영양소가 부족할까요?
제가 아침을 그릭요거트 계란 사과 고구마 먹고 점심은 간단하게 한식 견과류 저녁도 한식 으로 조금 이렇게 섭취하는데 양을 늘릴까요 ? 57세이고 성인병예방을 위해 조절하는데 근육이 없어서요 더 추가해서 먹을가요? 하루에 밥한공기를 세번에 나눠 먹으면 부족할까요 ? 영양소가 부족할까요 ?
제가 아침을 그릭요거트 계란 사과 고구마 먹고 점심은 간단하게 한식 견과류 저녁도 한식 으로 조금 이렇게 섭취하는데 양을 늘릴까요 ? 57세이고 성인병예방을 위해 조절하는데 근육이 없어서요 더 추가해서 먹을가요? 하루에 밥한공기를 세번에 나눠 먹으면 부족할까요 ? 영양소가 부족할까요 ?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영양제]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질문자님의 식단 구성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현재 드시는 그릭요거트, 계란, 사과, 고구마, 한식, 견과류 등은 영양소 측면에서 다양하게 구성되어 있어 좋습니다. 특히 그릭요거트와 계란은 양질의 단백질 공급원이고, 견과류는 건강한 지방을 제공합니다.
하지만 57세에서 근육 유지를 위해서는 단백질 섭취가 매우 중요합니다. 나이가 들수록 근육량 유지를 위해 더 많은 단백질이 필요하기 때문에, 현재보다 단백질 섭취를 늘리는 것이 좋습니다. 계란, 그릭요거트 외에도 살코기, 생선, 콩류 등을 추가하시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하루에 밥 한 공기를 세 번에 나눠 드시는 것은 성인병 예방 측면에서는 좋은 접근이지만, 전체적인 에너지 섭취량이 부족할 수 있습니다. 특히 근육 유지를 위해서는 적절한 칼로리 섭취도 중요합니다.
식사량을 늘리기보다는 영양소 밀도가 높은 식품을 선택하시고, 특히 단백질 함량이 높은 식품을 더 추가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또한 근육 유지를 위해서는 적절한 운동(특히 근력 운동)을 병행하시는 것도 매우 중요합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대학병원같은곳에서 뭔가 검사해야하나요? 그리고 아까 유산균이랑 프로폴리스랑 비타민E랑 식후에 다같이 먹었는데 지금 약간 심장쪽 답답함? 을 느끼는데 뭔가 영향이있었을까요 기분탓일지도모르는데 잘 모르겠어서.. 그리고 제가 꿀벌독 알러지가 있는데 1클래스(53)정도거든요 프로폴리스 먹으면 안되는걸까요?

아래 입술이 바르르 떨려요. 피곤할때 눈밑 떨리는 것처럼 떨리는데 이것도 마그네슘이 부족해서 그런 걸까요? 어떤 영양소가 부족해서 그런건지 궁금합니다.

안녕하세요! 제가 급격한 체중증가로 다리 전체에 튼살이 생겼는데요ㅠㅠ 지금은 몇개월 전부터 체중이 거의 변하지 않고 유지되었는데 튼살이 많아지고 있습니다ㅠㅠㅠㅠㅠ 아닐수도 있지만 튼살이 체중증가 말고도 몸 속에 어떤 영양소가 부족해서 생길수도 있다고 들었던거 같은데 그게 어떤 영양소인가요...???ㅠㅠ 그리고 튼살크림 바르면 도움이 되나요????ㅠㅠㅠ 혹시.. 서울에 다리 튼살 레이저 치료 하시는 병원 있으면 댓글 부탁드립니다... 가까우면 상담이라도 받아보려구요ㅠ 집 근처에 튼살 레이저 하는데가 안보이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