갑상선 기능 항진증 약과 유산균 동시 복용 가능할까?

조OO • 2026.04.19

갑상선 기능 항진증 약이랑 유산균 같이 먹어도 된까

외과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외과 관련 1개의 답변

  • 실시간 고민 해결사
    닥터나우 AI
    2026.04.19
    error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갑상선 기능 항진증 약물유산균은 일반적으로 함께 복용해도 안전합니다. 유산균은 장 건강을 개선하는 보조제로, 대부분의 약물과 상호작용이 적은 편입니다.

    다만, 갑상선 약물(특히 레보티록신)은 음식이나 다른 약물, 보충제와 함께 복용할 경우 흡수에 영향을 받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갑상선 약물은 공복에 복용하고, 유산균은 식후나 약물 복용 2시간 이후에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질문자님의 정확한 약물 종류와 상태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므로, 담당 의사나 약사에게 확인하시는 것이 가장 안전합니다. 특히 갑상선 기능 조절은 섬세한 균형이 필요하기 때문에, 새로운 보충제를 시작하기 전에 전문가와 상담하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info
    꼭 확인해주세요.
    • 본 답변은 AI를 활용한 참고용 답변으로, 사실과 다른 정보가 포함될 수 있어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간주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성적 또는 선정적인 내용이 포함되어 있는 경우, 사전 예고 없이 비공개 처리 됩니다.
    • 정확한 증상 확인과 진단을 위해서는 닥터나우 앱에서 비대면 진료를 신청하시거나, 가까운 병원을 방문해 주세요.
    • 서비스에 입력되는 데이터는 OpenAI의 정책에 따라 관리됩니다.

외과 관련 질문

  • 갑상선기능항진증으로 갑상선 전절제 수술 가능할까요?

    갑상선기능항진증으로 T3 10, T4 7.77, TSH 0.01이고 맥박은 평균 140이상인데 갑상선 전절제 수술 가능할까요?

    내과

    갑상선

    2024.07.29
  • 갑상선기능항진증

    올해 고3, 여자입니다. 제가 항상 편두통이 심했고 2022년 기준으로 8월부터 신경외과 등을 방문해 신경성,스트레스성 두통이라는 판정을 받고 목에 주사도 맞고 약도 처방 받으며 먹어도 듣지않아서 늘 두통약을 달고 살았습니다. 그래서 최근 1월 3일에 내과를 방문해 갑상선기능항진증이라는 의심소견을 받고 피검사,소변검사, 초음파 검사를 하고서 결과를 받았는데 갑상선기능항진증이 맞다고 하셨어요. 수치가 5.31 이라고 하셨고 심장박동수 1분에 128회 뛰어서 그거와 관련한 약도 처방 받았습니다. 근데 이 질병은 최소 3년을 치료한다고 하던데 그 이전에도 완치될 수 있는건가요? 1월 3일부터 약을 복용하고 있는데 바로 좋아지나요?? 심장박동수는 현재 110~120정도로 조금 줄었습니다 약은 맥박이 빨라서 먹는 인데놀,메티마졸인데 약 부작용인지 머리가 너무 아프고 속도 너무 안좋고 졸리고 피곤합니다 원래 그런가요?? 그리고 약먹고 4시간 후 한 2시간정도는 추워요, 나머지 시간은 더워요

    내과

    갑상선

    2023.01.12
  • 갑상선기능항진증

    T4 수치가 3.56인데 편도절제술 가능한가요?(전신마취)

    내과

    2022.09.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