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통과 설사, 땀 흘림의 원인은 무엇인가요?
안녕하세요.배가좀아프지만중간에꽉막힌처럼소화도잘안되고땀도흘리고설사좀나오지만땀을흘리고있는데무슨증상에요
안녕하세요.배가좀아프지만중간에꽉막힌처럼소화도잘안되고땀도흘리고설사좀나오지만땀을흘리고있는데무슨증상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내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복통, 설사, 땀 흘림 증상으로 불편함을 겪고 계시는군요. 정말 힘드실 것 같습니다.
질문자님이 경험하고 계신 증상들은 여러 원인에 의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가장 흔한 원인으로는 바이러스나 세균성 장염을 생각해볼 수 있어요. 이런 경우 소화기관에 염증이 생겨 복통, 설사가 나타나고, 몸이 감염에 대응하면서 땀이 나기도 합니다.
또한 상한 음식이나 자극적인 음식 섭취로 인한 일시적인 소화기 장애일 수도 있습니다. 과민성 대장 증후군, 약물 부작용, 유당 불내증 등도 이러한 증상을 유발할 수 있어요.
배가 꽉 막힌 느낌과 소화가 잘 안 되는 증상은 장의 운동성 저하나 가스 정체로 인한 것일 수 있습니다.
증상 완화를 위해서는 수분을 충분히 보충하고, 기름진 음식, 유제품, 찬 음식, 생야채 등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부드러운 죽, 계란, 두부 등 소화가 잘 되는 음식을 소량씩 자주 드시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어요.
만약 증상이 심해지거나, 38도 이상의 고열, 심한 탈수 증상(어지러움, 소변량 감소, 입 마름)이 동반된다면 내과나 소화기내과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하고 파인튜닝한 건강 정보 AI의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정맥 진통제를 맞고 땀흘림, 구토, 어지러움이 덩반되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저녁에 라면에 김치랑 계란넣어서 먹고 빵을 좀 먹었는데 두어시간후에 갑짜기 설사에 복통에 구토증세가 나타나고 어지럽고 땀을 엄청 흘렸네요 설사후 좀 나아진거 같은데 왜 이런건가요
평소에 하루에 한 번 정도, 조금은 굳은 변을 보곤 했는데 어제 밤 잠들기 전에 배가 진짜 너무 못 참을 정도로 아파서 화장실을 갔다가 설사를 했어요. 그러고는 겨우 잠들었다가 한두시간 간격으로 배가 너무 아파 잠에서 깨고 설사하기를 세네번 정도 반복했네요,, 자다 깰 때 마다 땀을 흥건히 흘리고 있었고 지금도 아침에 잠에서 아예 깨고나서도 또 복통에 설사를 했어요 ㅠ... 스트레스 때문인건지, 식습관에 변화 생긴것도 없고 생활패턴도 평소와 바뀐게 없는데 무슨 문제일까요 ...ㅠ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