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기 해열 후에도 시원하게 해줘야 하나요?
아이가 열이 39도가 넘어서 해열제를 먹였어요. 체온이 떨어지고 있을때, 떨어지고 난 후에 계속 시원하게 해줘야하나요?
아이가 열이 39도가 넘어서 해열제를 먹였어요. 체온이 떨어지고 있을때, 떨어지고 난 후에 계속 시원하게 해줘야하나요?
AD
아기가 열이 39도 이상으로 올라갔을 때 해열제를 사용한 후, 체온이 떨어지고 있는 동안이나 떨어진 후에도 주변 환경을 시원하게 유지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열이 나는 동안 아기의 몸은 열을 발산하려고 하기 때문에, 방 온도를 약간 시원하게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예를 들어, 방 온도를 22~24도 정도로 유지하고, 아기가 땀을 흘리면 젖은 옷을 갈아입히거나 미지근한 물로 몸을 닦아주는 것이 좋습니다.
다만, 너무 차갑게 하면 아기가 불편할 수 있으니 적절한 온도를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열이 떨어진 후에도 과도하게 덥거나 답답한 환경은 피하는 것이 좋으며, 아기의 상태를 잘 관찰하면서 필요에 따라 조치를 취해야 합니다. 아기가 열이 떨어진 후에도 잘 먹고 잘 놀며 컨디션이 괜찮다면 특별한 추가 조치가 필요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열이 계속 높거나 아기가 축 처지거나 잘 먹지 못하는 경우에는 탈수 위험을 염두에 두고 가까운 병원에 방문하여 추가적인 진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해열제를 복용한 후에도 열이 지속된다면, 다른 성분의 해열제를 교차 복용하거나 의사의 상담을 통해 적절한 대처를 하시는 것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아기의 상태를 세심히 살피며 적절한 환경을 유지해 주세요.
꼭 확인해주세요.
돌안된 아기 콧물 나오고 열이 나요. 병원가기전까지 시원하게 해줘야하나요 따뜻하게 해줘야하나요? 열을 37도 후반 38도 까지 나와요
열이 나고 난 후에 몸을 따뜻하게 해줘야 하나요 시원하게 해줘야 하나요
4개월 아기가 열이 날 때 옷을 벗겨 시원하게 해줘야 하는 상황과 이불을 덮어 땀을 내어 열을 빼는 상황이 있는데 각각 어떨때 어떻게 행동 해야 하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