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워있을 때 옆구리 등 배 통증, 활동 중엔 괜찮아요. 원인이 뭘까요?
50세 남성입니다 누워있으면 옆구리 배 등쪽에 통증이 있습니다 활동할때는 괜찮은데 누워만 있으면 그런 증상이 생깁니다 증상이 생긴건 얼마 안되었지만 그저께는 통증때문에 자다가 깨다했습니다.
50세 남성입니다 누워있으면 옆구리 배 등쪽에 통증이 있습니다 활동할때는 괜찮은데 누워만 있으면 그런 증상이 생깁니다 증상이 생긴건 얼마 안되었지만 그저께는 통증때문에 자다가 깨다했습니다.
누워있을 때 옆구리, 등, 배에 통증이 있는 경우, 여러 가지 원인이 있을 수 있습니다. 특히 50세 남성의 경우, 근육이나 관절의 문제, 신장 결석, 소화기계 문제 등이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근육이나 관절 문제의 경우, 잘못된 자세로 인해 근육이 긴장되거나 관절에 무리가 갈 수 있습니다. 또한 신장 결석이 있을 경우 특정 자세에서 통증이 심해질 수 있으며, 소화기계 문제로 인해 위나 장의 문제가 특정 자세에서 통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정확한 원인을 파악하기 위해서는 병원을 방문하여 검사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기본 혈액검사, 심전도, 가슴 엑스레이, 심혈관 컴퓨터 단층 촬영, 심근 SPECT, 심장 초음파, 24시간 심전도 검사, 심혈관조영술 등이 필요할 수 있고, 소화기계 문제의 경우 내시경 검사 등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통증이 심해지거나 지속될 경우, 방치하지 마시고 순환기내과, 심장내과, 정형외과, 신경외과, 통증의학과 등 전문의의 진료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왼쪽 갈비뼈와 옆구리통증이 몇년전부터 가끔있었고, 만져서 아픈 통증은 아니었으며 내과에서 별거 없다는 진단을 받았습니다. 3일전부터 옆구리통증이 지속됐고, 어제는 누워서 잠을 자지 못할 정도로 왼쪽등쪽의 통증이 심해서 오늘 내과를 내방했더니, 비뇨기과 진료를 받아보라해서 비뇨기과에서 소변검사와 X-레이 찍었으나, 결석은 없고 방광염증상만 있다하여 약 처방받아 두번 먹었는데 통증완화에는 전혀 도움이 없습니다. 가슴아래 왼쪽부근 앞뒤 전체의 아린느낌과 움직일때 등쪽의 묵직한 통증이 하루종일 지속되고 있습니다. 아파서 눕지를 못하겠어요. 원인이 뭘까요?
누워있을때 오른쪽 사타구니와 배와 옆구리가 땡기고 뭔가 불편해요
왼쪽 배,옆구리,등에 통증이 있습니다 검색해보니 대상포진하고 상당히 통증부위나 느낌이 비슷한데, 수포는 없습니다. 가장 먼저 통증이 느껴진 등을 기준으로 2주정도 지났구요. 병원에선 대상포진일수도 아닐수도 있으니 일단약을 먹자해서 먹는중인데 혹시 대상포진 말고도 배 옆구리 등이 세트로 아픈경우가 있을까요? 혹시 옆구리 통증부위 경로에 벌레물린것같은 자국이 있는데, 마침 등통증 나타나기 바로전날에 큰 거미가 눈앞에있다가 시야에서 사라진적이 있습니다. 벌레물려도 이럴수가있는지요..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