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레스로 인한 감기나 독감과 관련된 증상, 병원 방문이 필요한가요?
혹시.. 스트레스를 많이 받아서 몸이 감기나 독감처럼 아플 수가 있나요..., ? 일단 두통 기침 가래 귀 통증 오한이 좀 있는데 감기약을 먹고서 한 한시간 후 정신과 복용 약을 먹었는데 한결 나아지니까 좀 헷갈려요...... 병원도 가야할지 말아야할지 고민이 됩니다..
혹시.. 스트레스를 많이 받아서 몸이 감기나 독감처럼 아플 수가 있나요..., ? 일단 두통 기침 가래 귀 통증 오한이 좀 있는데 감기약을 먹고서 한 한시간 후 정신과 복용 약을 먹었는데 한결 나아지니까 좀 헷갈려요...... 병원도 가야할지 말아야할지 고민이 됩니다..
스트레스는 실제로 면역 체계에 영향을 미쳐 감기나 독감과 같은 질환에 걸리기 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현재 겪고 계신 두통, 기침, 가래, 귀 통증, 오한 등의 증상은 감기나 독감의 초기 증상으로 볼 수 있어요. 감기약을 복용하신 후 증상이 나아진 것은 일시적인 완화일 수 있으며, 증상이 지속되거나 악화된다면 내과나 이비인후과에 내원하여 정확한 진단을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귀 통증이 있는 경우에는 이비인후과의 전문적인 진료가 필요할 수 있어요. 또한 정신과 약을 복용하고 계시다면, 정신건강의학과에서 상담을 받아보시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충분한 휴식과 함께 적절한 치료를 받으시길 권유드립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언제부턴가 스트레스 받거나 긴장이 되면 숨을 크게 들이마셔도 뭔가 막힌 거 처럼 시원하게 쉬어지지 않고 답답해요 크게 흡 하고 들이마셔도 덜 들이마신 느낌이 든다고 해아하나..? 근데 최근들어서는 스트레스나 긴장 이유 외에도 갑자기 숨이 답답하고 들이마셔도 목까지 물이 차있어서 답답하게 조이는? 그런 느낌이 들어요 원래 폐활량이 좋은 편은 아닌데 어디가 아프다던가 병원을 가야하는 걸까요? 일상에 지장은 없지만 종종 이런 경우에 신경이 쓰여요 어떻게 하면 좋나요?
겨울방학되고 관리형 학원 다니고있는데 너무 스트레스받아서 매일밤마다 울정도로 스트레스 많이받고있어요 1월 2일부터 학원 다녔는데 그때부터 식욕부진, 울렁거림, 입냄새, 갈증, 가슴 답답함 증상이 있어요 그리고 오늘은 그 턱살?부분 밑쪽 만지면 되게 울렁거려요 배는 고픈데 평소에 먹던거 1/2만 먹어도 그만먹고싶어요 그래서 저번주부터 2키로 빠졌어요ㅠㅠㅠㅠ 무슨 병인건가요? 아님 단순 스트레스인가요
3일 전쯤 몸살인지 오한이 들고 기침, 목아픔 등 증상이 있어 병원에 다녀왔는데 독감을 아닐 거고 그냥 감기라고 해서 약 먹고 어제 낮에 많이 괜찮아진 편이었습니다 나아진 컨디션으로 어제 밤에 약속을 다녀왔는데 오늘 아침 너무 아파 일어나지 못했습니다 열이 나진 않지만 어지럽고 몽롱한듯 몸에 힘도 없고.. 목이 많이 아프고 기침도 합니다 약은 계속 잘 챙겨먹은 편이고 어제 술을 마시긴 했는데 저녁 약 복용 4-5시간 후로 텀이 길게 있었습니다 오늘 온종일 앓다 잠들었다 깨서 약먹고 앓고를 반복하고 있네요 독감이나 코로나에 새로 걸렸을 수도 있을까요? 약은 남았고 시간도 늦어 병원에 가기 애매해 질문 드립니다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