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26살 여자입니다.
21살 때 첫 경험을 했었고 이후 자궁경부암 국가검진은 꾸준히 받아서 1년 반 전의 검진까지 꾸준히 정상 나왔습니다.
그러나 이번에는 개인적으로 hpv와 자궁경부암을 검사하여 고위험세포이상 의심소견 받았습니다.
그래서 며칠 뒤 상급병원에 가야하는데, 그 전까지 너무 두렵습니다.
Hpv검사는 이번에 처음 해서 언제부터 감염되었는지는 모르겠으나 ,
제가 21살 때 감염되었다 하더라도 1기까지는 안 갔을 확률이 크겠죠? ㅠㅠ
여성질환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여성질환 관련 1개의 답변
실시간 고민 해결사
닥터나우 AI
2024.08.16
안녕하세요. 닥터나우입니다.
걱정이 많으실 것 같아요. 자궁경부암은 인유두종바이러스(HPV) 감염과 밀접한 관련이 있으며, 특히 발암성 인유두종 바이러스 중 16, 18번이 가장 중요하다고 알려져 있어요. HPV 감염 후 자궁경부암으로 진행되는 데는 일반적으로 수년에서 수십 년이 걸릴 수 있습니다. 따라서 21살 때 감염되었다 하더라도 현재 1기 자궁경부암으로 진행되었을 가능성은 상대적으로 낮다고 볼 수 있어요.
고위험세포이상 소견을 받으셨다면, 이는 자궁경부암으로 진행될 가능성이 있는 세포 변화를 의미하지만, 반드시 자궁경부암을 의미하는 것은 아니에요. 추가적인 검사를 통해 정확한 진단을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상급병원에서 추가 검사를 받으시면 더 정확한 정보를 얻으실 수 있을 것입니다.
현재로서는 너무 걱정하지 마시고, 병원에서의 추가 검사 결과를 기다리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또한, 정기적으로 산부인과에서 검사를 받으시는 것이 좋으며, HPV 바이러스 보균자의 경우 3-6개월 혹은 1년 마다 재검사를 통해 결과를 확인하는 것이 좋아요. 추가적인 질문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문의해 주세요. 건강을 기원합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첨부된 이미지를 제외하고 해석한 답변이에요.
본 답변은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해석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