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궁경부암 검사에서 고위험 세포이상 진단 후 1년 반 전 정상소견, 악화 가능성은?
이번에 자궁경부암 검사를 했는데 고위험 세포이상 의심 진단을 받았습니다 알아보니 cin2~3단계를 뜻하는 것 같은데, 제가 1년 반 전에 했던 검사로는 정상소견 받았습니다 이게 이렇게 빠른 시간 내에 악화될 수 있는 건가요?
이번에 자궁경부암 검사를 했는데 고위험 세포이상 의심 진단을 받았습니다 알아보니 cin2~3단계를 뜻하는 것 같은데, 제가 1년 반 전에 했던 검사로는 정상소견 받았습니다 이게 이렇게 빠른 시간 내에 악화될 수 있는 건가요?
자궁경부암의 전단계인 고위험 세포이상(CIN2~3)은 비교적 빠르게 진행될 수 있는데요, 1년 반 전 정상 소견을 받았더라도, 그 이후에 HPV(인유두종바이러스) 감염이나 다른 요인들로 인해 세포 변화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전 답변에서 언급된 바와 같이, 자궁경부에서 비정형세포가 나온 경우, 추적검사를 할 것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고위험 세포이상이 진단되었다면, 추가적인 검사를 통해 정확한 상태를 파악하고 적절한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자궁경부암은 조기 발견 시 치료가 가능하므로, 정기적인 검진과 의사의 지시에 따른 관리가 필요합니다. 현재 상태에 대해 더 자세한 정보를 얻기 위해 주치의와 상담하시길 권장드립니다. 만약 현재 내원하는 병원에 대한 신뢰가 낮다면 검사결과지를 첨부해서 다른 산부인과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도 도움이 될 것 같아요.
꼭 확인해주세요.
안녕하세요 26살 여자입니다. 21살 때 첫 경험을 했었고 이후 자궁경부암 국가검진은 꾸준히 받아서 1년 반 전의 검진까지 꾸준히 정상 나왔습니다. 그러나 이번에는 개인적으로 hpv와 자궁경부암을 검사하여 고위험세포이상 의심소견 받았습니다. 그래서 며칠 뒤 상급병원에 가야하는데, 그 전까지 너무 두렵습니다. Hpv검사는 이번에 처음 해서 언제부터 감염되었는지는 모르겠으나 , 제가 21살 때 감염되었다 하더라도 1기까지는 안 갔을 확률이 크겠죠? ㅠㅠ
자궁경부암 검사를 했는데 결과는 고위험 이상세포 소견이 나왔습니다 (cin2 이상 추정) 아직 시간이 없어 내원하진 못했지만 걱정이 되어 문의드려요 검사 직후 육안으로 보았을 때 별 이상이 없다고 했었는데 원래 눈으로는 잘 알 수 없나요?
작년에 자궁경부암 검사 후 이상 없다는 소견을 들었습니다. (이상없다는 소견을 듣기전까지 저위험군 바이러스가 발견됐다고 하여 몇개월 간격으로 검사를 받았고 마지막 결과에서는 이상없다고 했습니다) 그런데 일주일 전 자궁경부암 검사 후 고위험군이라는 결과를듣게 됐고 오늘 다시 조직검사를 받고 왔습니다. 조직검사 후 암여부를 판단한다고 하더라구요 제가 궁금한건,,인터넷 찾아보니 자궁경부암은 바로 암으로 발병되지 않고 고위험군이라고 하더라도 짧게는 10년 후에 발병된다고 하던데.. 제가 암일수도 있을까요? 결과가 나오려면 일주일이 걸린다고 해서..너무 불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