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궁경부암 검사에서 고위험 세포이상 진단 후 1년 반 전 정상소견, 악화 가능성은?
이번에 자궁경부암 검사를 했는데 고위험 세포이상 의심 진단을 받았습니다 알아보니 cin2~3단계를 뜻하는 것 같은데, 제가 1년 반 전에 했던 검사로는 정상소견 받았습니다 이게 이렇게 빠른 시간 내에 악화될 수 있는 건가요?
이번에 자궁경부암 검사를 했는데 고위험 세포이상 의심 진단을 받았습니다 알아보니 cin2~3단계를 뜻하는 것 같은데, 제가 1년 반 전에 했던 검사로는 정상소견 받았습니다 이게 이렇게 빠른 시간 내에 악화될 수 있는 건가요?
AD
자궁경부암의 전단계인 고위험 세포이상(CIN2~3)은 비교적 빠르게 진행될 수 있는데요, 1년 반 전 정상 소견을 받았더라도, 그 이후에 HPV(인유두종바이러스) 감염이나 다른 요인들로 인해 세포 변화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전 답변에서 언급된 바와 같이, 자궁경부에서 비정형세포가 나온 경우, 추적검사를 할 것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고위험 세포이상이 진단되었다면, 추가적인 검사를 통해 정확한 상태를 파악하고 적절한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자궁경부암은 조기 발견 시 치료가 가능하므로, 정기적인 검진과 의사의 지시에 따른 관리가 필요합니다. 현재 상태에 대해 더 자세한 정보를 얻기 위해 주치의와 상담하시길 권장드립니다. 만약 현재 내원하는 병원에 대한 신뢰가 낮다면 검사결과지를 첨부해서 다른 산부인과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도 도움이 될 것 같아요.
꼭 확인해주세요.
안녕하세요 std 검사 , hpv검사 , 자궁경부암 검사를 했는데 std검사에서 가드넬라,hpv검사에서 고위험군 68번, 자궁경부암검사에서 유형별진단은 음성 추가소견에서 반응별 세포변화가 나왔습니다 고위험군 68번을 진단받아서 걱정되는데 고위험군을 진단받은분들은 조직검사나 확대경검사를 받던데 추가로 검사를 받지않아도 될까요?? 걱정입니다ㅠㅠ
안녕하세요 26살 여자입니다. 21살 때 첫 경험을 했었고 이후 자궁경부암 국가검진은 꾸준히 받아서 1년 반 전의 검진까지 꾸준히 정상 나왔습니다. 그러나 이번에는 개인적으로 hpv와 자궁경부암을 검사하여 고위험세포이상 의심소견 받았습니다. 그래서 며칠 뒤 상급병원에 가야하는데, 그 전까지 너무 두렵습니다. Hpv검사는 이번에 처음 해서 언제부터 감염되었는지는 모르겠으나 , 제가 21살 때 감염되었다 하더라도 1기까지는 안 갔을 확률이 크겠죠? ㅠㅠ
자궁경부암 검사를 했는데 결과는 고위험 이상세포 소견이 나왔습니다 (cin2 이상 추정) 아직 시간이 없어 내원하진 못했지만 걱정이 되어 문의드려요 검사 직후 육안으로 보았을 때 별 이상이 없다고 했었는데 원래 눈으로는 잘 알 수 없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