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사 후 인중에 상처, 어떻게 해결할 수 있을까요?
주사맞고 바늘구멍에 상처났고 하시는데. 자꾸 인중에 딱지나고쓰려요ㅠ 에스로반발라도 효과 없네요
주사맞고 바늘구멍에 상처났고 하시는데. 자꾸 인중에 딱지나고쓰려요ㅠ 에스로반발라도 효과 없네요
주사 바늘 구멍에 상처가 생기고 인중에 딱지가 생기는 것은 피부가 손상되었거나 감염되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에스로반 연고는 항생제 성분을 포함하고 있어 세균 감염에 대한 치료에 도움이 될 수 있지만, 만약 효과가 없다면 다른 원인이 있을 수 있습니다.
상처 부위를 깨끗하게 유지하고, 손으로 만지지 않도록 주의하며, 충분한 수분을 섭취하고 영양 상태를 잘 관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상처가 잘 아물지 않거나 증상이 지속되면 피부과 전문의의 진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전문의는 상처의 상태를 직접 확인하고 적절한 치료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만약 상처가 심하거나 감염의 징후(붉은색, 부기, 고름, 열감 등)가 보인다면 더 이상 자가 치료를 하지 말고 바로 의료 기관을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1-2주 전부터 포피 끝쪽에 튼살처럼 작게 상처들이 생기고 쓰라린 증상이 있습니다. 항생제 연고나 마데카솔을 발라도 아무는 듯 싶다가, 포피 쓰라림이 사라지지 않고 샤워 등으로 인해 상처가 계속해서 재발합니다.
치료가 가능하다면 어떻게 해야할까요? 긁은 부위가 피부가 벗겨지고 상처가 난 것처럼 피부가 거칠어졌습니다. 해결할 수 있나요?
87세 어머니가 척추수술 후 20개월 가량 누워 계신데요. 설사 때문에 왕진을 했고 정맥수액으로 영양주사를 맞는중 5시간 후 링거액이 새어 나오고 있어 보호자인 제가 바늘을 제거해습니다. 주사바늘은 방문 간호사가 꼽았는데 혈관이 약해 3회만에 손목부위에 고정하고 갔습니다. 보호자인 저에게 수액이 다 삽입되면 바늘을 제거하라고 알려주었습니다. 이후 2일정도 후부터 어머니의 팔이 붓고 극심한 통증으로 건드리지도 못할정도의 고통을 호소 하십니다. 해당 왕진시의 의사와 간호사에 사진과 상황을 알리고 비대면진료도 받았습니다. 관절염일 수 있으니 진통제와 냉찜질을 하라고 했습니다. 그런데 급작스러운 극심한 고통이 이해가 가질 않습니다. 12윌 29일 저녁에 맞았는데 현재 9일째입니다. 거동을 못하시는 어머니는 설사는 멋었지만 팔 통증으로 힘들어 하십니다. 어떻게 하면 좋을지요? 주사로 인한 원인은 아닐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