덱시부로펜 복용 후 타이레놀 복용 가능할까요?
덱시부로펜 먹어도 하루이상 두통이 지속되는데 지금 덱시부로펜먹은지 열시간 지났는데, 타이레놀 2알 먹어도 될까요?
덱시부로펜 먹어도 하루이상 두통이 지속되는데 지금 덱시부로펜먹은지 열시간 지났는데, 타이레놀 2알 먹어도 될까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통증]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두통이 하루 이상 지속되어 많이 불편하실 것 같네요.
덱시부로펜 복용 후 10시간이 지났다면, 타이레놀(아세트아미노펜) 2알을 복용하셔도 됩니다. 두 약물은 작용 기전이 다르고 직접적인 상호작용이 없어 함께 사용해도 안전한 편입니다.
덱시부로펜은 이부프로펜 계열 약물로 염증을 억제하는 방식으로 통증을 완화하고, 타이레놀은 중추신경계에 작용하여 통증을 감소시키는 방식으로 작동합니다. 10시간이면 덱시부로펜의 효과가 많이 감소했을 시점이므로 타이레놀로 교체해 복용하셔도 괜찮습니다.
다만, 두통이 하루 이상 지속된다면 원인을 파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만약 두통이 계속되거나 심해진다면 의사의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덱시부브로펜이 이부브러펜 성분 중 부작용을 뺀거라고 하던데 그러면 이부브로펜을 복용할 이유가 없지 않나요? 왜 덱시부브로펜이 나왔는데도 이부브로펜을 사용하는지 궁금해요

7갤된 아이인데 오늘 새벽에 열나서 아침 6시쯤 아세트아미노펜 먹구 병원가서 처방받아온 이부루펜을 오후12시에 먹이고 추가적으로 받아온 아세트아미노펜을 5시에 먹이고 잘 먹고 활동하가 잠들어서 38도 유지중이였는데 방금 39도 까지 올라갔어요. 집에 덱시부로펜이 있는데 그걸 먹여도 되나요?

10개월 아기에요 두드리진 약이랑 덱시부로펜해열제랑 함께 복용해도 괜찮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