혀와 입술에 반복적으로 생기는 증상, 어느 진료과에 가야 하나요?
잠을잘못자거나 피곤하고 면역력이 떨어지면 계속 혀 맨끝부분에 울퉁불퉁하게 머가 자주생깁니다 입술양옆도 불어트구요 ㅠㅠ입술에 바르는 연고를 발라도 호전이 없어서 어디 진료과를 가서 진료를 받아봐야하나요??
잠을잘못자거나 피곤하고 면역력이 떨어지면 계속 혀 맨끝부분에 울퉁불퉁하게 머가 자주생깁니다 입술양옆도 불어트구요 ㅠㅠ입술에 바르는 연고를 발라도 호전이 없어서 어디 진료과를 가서 진료를 받아봐야하나요??
AD
혀 끝부분에 울퉁불퉁한 것이 생기고 입술 양옆이 불어오는 증상은 여러 원인에 의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특히 피곤하거나 면역력이 떨어질 때 반복적으로 나타난다고 하셨는데, 이는 스트레스, 영양 결핍, 면역력 저하로 인한 바이러스 감염(예: 단순포진) 또는 구내염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이러한 증상에 대해서는 다음과 같은 진료과를 방문해볼 수 있습니다: 1. 이비인후과: 구강 내 염증이나 구내염 관련 진료가 가능합니다. 2. 피부과: 특히 입술 주변 수포나 염증이 반복된다면 단순포진 등의 바이러스 감염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3. 치과(구강내과): 혀의 문제가 주된 증상이라면 구강 내 점막 질환에 대한 전문적인 진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4. 내과: 전반적인 면역력 저하나 영양 상태를 확인하고 싶다면 내과 진료도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반복적으로 나타나는 증상이라면 정확한 원인 파악과 적절한 치료를 위해 전문의의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가장 먼저는 이비인후과나 피부과 방문을 권해드립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1년되어가는데 입술에 뭐가 났어요 단단?한편이고 안에 농같은건 없고 입술 조직?과 비슷하고 치밀해요 근데 뜯어도 너무 깊이있어 겉에 껍질만 계속 벗겨지고 저부분이 입술이 계속 터요 ㅠ 매우 불편한데 어느과를 가면될까요? 제거는 가능해보이는지... 엄청 깊숙히 그냥 입술에 단단히 자리잡은 느낌입니다
Pms 증상이 심한데 어느 과를 가야하나요..? 배란통 / 월경일 일주일전부터 복통 / 우울감(심함) / 불면증(심함) / 조금만 뛰어도 숨이 참 / 심장이 살짝 조임 / 귀가 먹먹해져서 평소듣던 볼륨보다 크게 들어야함 / 더위를 탐 이 모든 증상이 딱 월경전 1-2주 정도 pms 기간에만 있어서 일상 중에 불편함이 많습니다.. 이전에 치료를 해보고자 임플라논 시술했으나 부작용이 너무 심해서 제거했습니다
진료를 받아본 적은 없는데 사진처럼 혀에 패인 상처가 지속적으로 나았다 생겼다를 반복하고 있습니다. 진료가 필요할까요? 어느 과에서 진료가 적당할지, 어떤 치료가 필요할지 문의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