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리 숙일 때 통증이 췌장암과 관련 있나요?
허리숙이면 허리통증이 더해지는거.같고 뭔가 불편한데 췌장암 허리통증과는 관계가 없나요?
허리숙이면 허리통증이 더해지는거.같고 뭔가 불편한데 췌장암 허리통증과는 관계가 없나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내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허리를 숙일 때 통증이 심해지는 증상은 췌장암보다는 근골격계 문제와 더 관련이 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췌장암으로 인한 허리 통증은 일반적으로 상복부 통증이 진행되어 허리와 등까지 옮겨가는 형태로 나타납니다. 또한 췌장암은 복통, 식욕부진, 체중 감소, 황달 등의 다른 증상들도 함께 동반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질문자님이 경험하고 계신 허리를 숙일 때 통증이 심해지는 증상은 오히려 추간판 탈출증(디스크)의 특징적인 증상에 가깝습니다. 디스크의 경우 허리를 앞으로 숙일 때 통증이 심해지고 펼 때 완화되는 경향이 있습니다. 또는 근육의 긴장이나 염좌로 인한 통증일 수도 있습니다.
증상이 지속된다면 정형외과나 신경외과를 방문하여 정확한 진단을 받아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소화기 내과 관련질문 입니다. 췌장암 의심 증상 (허리아픔,등등)이 있는데 췌장암이라고 가정하에 오래걷거나 무리하면 3.8도 초반 정도까지 열이나는데 췌장암과 관련이 있나요? 관련이 없다면 어느 질병일 가능성이 있을까요?

허리통증 췌장암 관련 질문입니다. 제가 약 3달전에 복부팽만감과 불편감때문에 동네 큰 종합병원에서 복부 조영제CT와 피검사, 소변검사를 진행했었는데 모두 다 정상적으로 나왔습니다. 원래 허리가 안 좋긴했는데 최근에 더 안 좋아지고 통증이 있어서 혹시나 췌장암과 관련한 증상은 아닐까 걱정이됩니다. 단순 허리통증이면 정형외과를 가는 게 맞겠죠?

제가 3일전에 극심한 복통에 깼는데 3-4년전에 장이 꼬인 느낌과 비슷하여 응급실 갔지만 엑스레이와 혈액검사엔 아무 이상이 없다고 진통제랑 수액 맞고 응급실에서 노란 위액토만 몇 번 하다가 귀가했습니다 집 가서도 다시 아프면 자궁쪽에 문제있을 수도 있다고 산부인과로 가라하셨습니다 후에 응급실에서 처방받은 약도 꾸준히 먹고 전보단 복통이 덜하지만 밤만 되거나 스트레스 받으면 복통이 낮보다 심해지고 이젠 허리까지 아픕니다 그래서 어제 산부인과 가서 초음파랑 혈액검사랑 다 했는데 모두 정상이라 하셨는데도 복통과 허리통증은 멈추질 않아요.. 구토는 이제 안 하는데 명치쪽부터 싸하게 아프면서 오른쪽 배꼽옆쪽 아랫배가 아프고 옆구리 통증이나 등쪽 통증도 있고 밥을 먹어도 소화가 잘 안 되고 입맛이 그렇게 없어서 평소보다 못 먹어요 네이버 찾아보니까 무슨 췌장암? 그런 증상과 비슷하던데 도와주세요 ㅠ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