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성피부에 약산성 클렌저가 좋은가요?
지성피부에 약선성 클렌징제품이 좋은지 궁금함.
지성피부에 약선성 클렌징제품이 좋은지 궁금함.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여드름/피부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지성피부에는 일반적으로 약산성 클렌징 제품이 피부자극이 덜 되어 도움이 될 수 있다고 알려져 있어요. 약산성 제품은 피부의 자연 보호막을 유지하면서 과도한 유분을 제거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하지만 개인마다 피부의 상태가 다르기 때문에, 약산성 제품이 모든 지성피부에 적합하다고 단정할 수는 없어요. 만약 약산성 제품을 사용해도 여드름이 계속 발생한다면, 피부과에 방문하여 전문적인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피부과에서는 개인의 피부 상태에 맞는 적절한 제품을 추천받을 수 있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약산성 클렌저를 사용할 때 좁쌀여드름이 두 달간 사라지지 않았는데 약알칼리성 클렌저를 사용하니 좀 가라앉음. 대신에 화농성 여드름도 한 두개 생김. 왜 그런 것인가? 그리고 각질 케어란? 지금 새로 산 약알칼리성 클렌저가 블랑네이처 아크네라고 해서 여드름 특화 클렌저이고 bha 성분이라서 각질 잘 없어지는 거 아닌가? 기존에 약산성 클렌저 사용할 때는 애크린 겔도 썼는데 얘도 bha 성분임. 그렇다면 왜 그때는 안 없어졌으며 내가 말하고 있는 게 각질 케어와 관련된 부분이 맞는가?

원인 모르게 언제부턴가 피부가 간지럽고 갑자기 유분기가 많아졌어요. 나비존과 이마는 기름 폭발이고, 턱에는 날치알? 모낭염같은 피지고름이 계속 생겨요.. 피부장벽이 무너진걸까요? 알레르기는 없고 화장품도 바꾼적이 없어요ㅠㅠ 수부지 혹은 지성피부라 약알칼리성 폼클렌징을 사용하는데 피부가 돌아올때까지 약산성 폼클렌징을 사용하는게 좋을까요?

약산성 클렌저는 아무리 여러번 씻어도 피부에 필요한 피부장벽을 씻어내지 않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