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산성 클렌저와 피부장벽, 씻어내는 것에 대한 이야기
약산성 클렌저는 아무리 여러번 씻어도 피부에 필요한 피부장벽을 씻어내지 않나요?
약산성 클렌저는 아무리 여러번 씻어도 피부에 필요한 피부장벽을 씻어내지 않나요?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약산성 클렌저는 피부의 pH 균형을 유지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어요. 피부의 pH는 4.5에서 6 사이의 약산성을 유지하는 것이 좋다고 해요. 피부의 pH가 알칼리성에 가까워지면, 피부 장벽이 손상되어 건조함, 민감성, 염증 등의 피부 문제가 발생할 수 있어요. 따라서 약산성 클렌저라고 하더라도 과도하게 사용할 경우 피부에 부담을 주며 손상이 생길 수 있어요.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피부가 건조해지면 그만큼 각질을 만들어내거나 피지를 더 생산하는 것이 원래 그런건가요? 제가 지성이고 알칼리 클렌저를 쓰는데 이게 알칼리 클렌저를 써서 피지가 더 많이 나오는건지 그냥 지성인건지 모르겠습니다 만약 약산성 클렌저를 사용하고 씻고 나와서 아무것도 바르지 않아도 당기지 않는다면 보습제를 바르지 않아도 되나요?
보통 세수를 아침저녁으로 약산성 클렌징폼으로 씻잖아요? 그러면 약산성 샴푸도 아침저녁으로 씻어내는 것이 좋은가요? 아니면 두피는 저녁에 한번 씻어내는 것이 좋은건가요?
피지가 과도하게 분비되는 좁쌀 많은 수부지 타입인데 약산성 클렌저를 썼을 땐 유분이나 피지 제거가 제대로 안 되는지 좁쌀이 더 심해지더라고요 그래서 em 베이스가 있던 세안용 비누를 썼던 건데 약산성 클렌저도 제품마다 각각 다를 수 있나요? 만약 다르다면 어떤 제품을 써야 하는지 잘 모르겠습니다 ㅠㅠ 그리고 전에 질문 드렸을 때 em 비누와 약산성 클렌저를 같이 쓰라고 하셨는데 언제언제 써야 할까요? 마지막으로 지성에는 약알카리 클렌저가 좋다고 하던데 약알카리 클렌저를 썼을 때 피부 ph가 다시 약산성으로 돌아오는지 궁금합니다 약산성을 써야 할지 약알카리를 써야 할지 비누를 써야 할지 도통 모르겠네요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