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족구 3회 이상 재발 시 증상인가요?
수족구 3번이상 걸렸는데 혹시 수족구 증상인가요
수족구 3번이상 걸렸는데 혹시 수족구 증상인가요
수족구병은 여러 번 걸릴 수 있는 질환입니다. 이는 콕사키 바이러스나 엔테로 바이러스 등 다양한 종류의 바이러스에 의해 발생하기 때문에, 한 번 걸렸다고 해서 모든 종류의 수족구병 바이러스에 면역이 생기는 것은 아닙니다.
수족구병의 주요 증상은 발열, 입안의 물집과 궤양, 손과 발의 수포성 발진입니다. 또한 식욕 감소, 무력감, 설사, 구토 등의 증상도 나타날 수 있습니다.
현재 질문자님께서 어떤 증상을 보이고 계신지 구체적으로 알 수 없어 정확한 판단이 어렵습니다. 만약 발열과 함께 손, 발, 입 주변에 물집이나 발진이 있다면 수족구병을 의심해볼 수 있습니다.
정확한 진단을 위해서는 의료기관을 방문하여 전문의의 진료를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수족구병은 특별한 치료제가 없고 대증요법으로 관리하지만, 증상이 심하거나 불확실한 경우에는 전문가의 도움이 필요합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저는 23년째 성고 헤르페스를 앓고 있습니다 보균자 누구나 전염에 대해 걱정할텐데요 초창기 재발은 2~3개 수포가 왕성하게 난다든지 아니면 아물고 단시간 다시 재발된다든지 증상이 심했지만~ 23년쯤 되니 재발이 되어도 수포가 올라왔다가 금방 딱지가 생기고 아무는 등 경미하게 재발되고 재발 횟수도 일년에 1~2회 또는 1년동안 재발하지 않는걸로 봐선 확실히 재발횟수나 재발시 경미하게 재발되는걸 알수 있습니다 저가 궁금한건 1. 재발시 당연히 전염이 되겠지만 지금처럼 경미하게 재발되는경우 초창기 왕성하게 재발 시 보다 전염력이 약간이라도 떨어지지 않은지요? 2. 재발되지 않는 경우에도(수포가 없는 평시) 전염되는 경우가 있나요? 3. 재발되어 수포가 생기고 딱지가 앉았을때도 전염 가능성이 있나요? 아니면 딱지까지 다 아물어야 전염력이 없는건가요? 4. 재발되지 않기 위해선 예방 차원에서 약을 주기적으로 복용하면 좋을까요?
칸디다 질염을 거의 달고 사는데 병원을 가도 한 달에 약 처방 횟수가 제한되어 있다고 하더라고요 약 먹으면 그때뿐이고 병원 가면 쓸데없는 검사만 맨날하고 병원 안 가면 바로 재발하고 그런 상태인데(한 달에 병원 다섯번 이상 감) 서울대병원에서 드물게 반복적으로 감염이 되기도 하는데 1년에 4회 이상 발병하면 재발성 칸디다 질염이라고 정의합니다. 1회성 감염이라면 경구용 항진균제를 1회만 복용하면 되지만, 재발성일 때는 3일 간격으로 3번을 복용해야 합니다. 또한, 재발 방지를 위한 억제요법으로 1주에 1회 경구용 항진균제를 6개월간 복용합니다. 이러한 억제요법을 시행하면 90% 이상의 환자에서 칸디다 질염이 재발하지 않습니다. 라는 글을 봤는데 제가 가는 산부인과에서는 약 처방 횟수가 한 달에 제한되어 있다고 하는데 서울대병원 글처럼 약을 처방받을 수 있는 곳은 어디 인가요?? 닥터 나우에서는 가능한가요??
칸디다질염으로 이트코나캡슐(이트라코나졸 100mg)을 아침 한알 1회 3일 처방받았습니다. 1. 일반적으로 3일 복용시 1일 1회 200mg를 먹는걸로 돼있는데 저는 1회 1정으로 처방받았는데 이러면 1회 100mg을 먹는거 아닌가요? 이렇게 먹어도 효과가 있나요? 2. 저번에 같은 증상으로 치료받다가 3일 복용 후 안나아져서 3일 더 복용하고 나아진 후 금방 다시 재발 됐는데 1정으로 처방해주신 이유가 뭘까요? 괜히 증상은 안나아지고 항진균제에 내성이 생기기만 할까봐 불안합니다.. 3. 증상에 맞게 처방해주신 거겠지만 일반적으로는 어떻게 처방이 나가는지 궁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