뒷목 통증과 두통, 어깨·팔 저림 응급실 방문 필요할까요?
뒷목이너무 아프고 통증이 심합니다 두통도함께오구여 오른쪽어깨가아프면서 팔이저리고 쥐도나고 힘듭니다 저녁에라도 응급실가야하나여
뒷목이너무 아프고 통증이 심합니다 두통도함께오구여 오른쪽어깨가아프면서 팔이저리고 쥐도나고 힘듭니다 저녁에라도 응급실가야하나여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신경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질문자님의 뒷목 통증, 두통, 오른쪽 어깨 통증과 팔 저림, 쥐가 나는 증상이 많이 불편하실 것 같습니다.
이러한 증상들은 경추(목뼈) 문제로 인한 신경 압박, 근육 긴장, 또는 자세 불균형 등 여러 원인에서 발생할 수 있습니다. 특히 팔 저림과 쥐가 나는 증상은 신경이 압박받고 있을 가능성을 시사합니다.
증상이 갑자기 심해졌거나, 통증이 매우 심하고 일상생활이 불가능할 정도라면 응급실 방문을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또한 팔의 감각이 현저히 떨어지거나, 팔에 힘이 크게 빠지는 증상이 동반된다면 더욱 그렇습니다.
하지만 만약 증상이 갑작스럽게 악화된 것이 아니고, 참을 수 있는 정도의 통증이라면 내일 정형외과나 신경외과를 방문하는 것도 좋은 선택입니다. 의사가 정확한 진단을 위해 X-ray나 MRI 등의 검사를 권할 수 있습니다.
증상 완화를 위해 당장 할 수 있는 것은 휴식을 취하고, 통증 부위에 냉찜질이나 온찜질을 해보는 것입니다. 그리고 가능하다면 편안한 자세를 유지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두통이 심하고 오한 근육통입니다 체온계는 없어서 열이 있는지는 모르겠어요 응급실 가기에 그렇게 심각한거 같아 보이지않은데 창피한건 아니겠죠? 일요일 오후라 내일까지 기다려봐야할까요?

평소행동 : 외출할때를 제외하고 집에 있을때는 항상 침대에 누워서 티비보거나 폰을 봄 누워있는 시간이 많음 목이 아파서 베개는 못베고 잠 수건을 접어서 눕지만 통증있음 증상 : 누우면 뒷목아랫통증 어깨통증 두통심함 두통이 항상있음 신경과에서 검사를 해봐도 이상없다고함 만성두통 생김 뒷목 통증때문에 생기는 두통일수도 있는지...내 평소행동이 뒷목 통증에 영향을 줄수 있는지...거북목이면 통증이 저렇게 나타날수 있는지...만일 병원을 가야한다면 정형외과나 신경외과중 어디를 가야하는지 궁금합니다 편두통인줄알고 몇십년 약만 먹었는데 이제는 약이 안들어서요...목 아픈지도 아주 오래됐고...

만8세 여아 책상 의자에 앉아 왼쪽팔로 떨어진 지우개 집다가 어깨에서 뚝소리가난뒤 계속 어깨통증과함께 어깨부분을 만지기만해도 아프다하고 팔을 들지도못하는데 어깨가 빠진걸까요? 무의식적으로 팔을 움직이기도 하는데 의식할땐 엄청 아파해요.응급실 가야할까요? 아니면 재우고 내일 정형외과 가도될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