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렛나루 밑에 만져지는 통증 원인은?
오른쪽 볼이랑 귀 옆이라고 해야될까요.. 구렛나루 바로 밑에 뭐가 만져지는데 만지면 아픈데 뭐가 문제일까요ㅠㅠ
오른쪽 볼이랑 귀 옆이라고 해야될까요.. 구렛나루 바로 밑에 뭐가 만져지는데 만지면 아픈데 뭐가 문제일까요ㅠㅠ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통증]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구렛나루 밑에 만져지는 통증으로 불편하시겠네요.
구렛나루 아래 부위에 만져지는 통증은 여러 원인이 있을 수 있습니다.
가능성 있는 원인으로는:
현재로서는 항생제 연고(에스로반, 박트로반, 후시딘 등)를 2~3일 정도 발라보시고 증상이 호전되는지 관찰해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만약 통증이 계속되거나 악화된다면 피부과나 이비인후과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필요합니다.
또한 충분한 휴식과 수분 섭취, 자극적인 음식 피하기 등의 관리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구렛나루 귀앞쪽에서 볼까지 가만히잇어도 욱신? 누르면 아파요 ㅠㅠ스쳐도 아프고요 임파선염일까요

구렛나루 쪽 피지낭종이 있고 금요일에 제거술 예약해두었습니다 그런데 엊그제부터 검붉게 커졌어요 지름 10cm 정도 되는거 같아요 두통이 조금 있었고 약간 멍한데... 봉와직염 의심해봐야할까요? 내일 아침에 수술 히기로 한 병원에 바로 문의할거지만, 봉와직염 의심되면 당장 조치해야 하지 않을까 걱정되서 문의 남깁니다...

구렛나루쪽에 아프지않은 큰여드름이 자주났다가 없어졌다가 했었는데 이번에는 엄청큰게 났어요 항상나는 똑같은부위에요 만지면전혀아프지는않고 혹같이 안에뭐가딱딱하게들어있는거 같은데 어찌해야할까요 이건여드름일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