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0일 아기 두개골 골절 후 혹 커지고 있어 걱정

손OO • 2024.07.18

150일 애기가 어른 침대에서 낙상후 두개골 골절에 피가 고여서 말랑한 혹이 생긴지 일주일이 됐어요. 처음에 병원가서 엑스레이 찍었고 애기가 별 다른 증상이 없고 미세골절이라 씨티는 안찍어봐도 될거 같다 하셔서 일주일 지켜보고 오늘 다시 병원에 다녀왔어요. 일주일 동안 아무증상 없었고 혹도 조금 들어가긴 했는데 병원에서 3개월 있다가 뼈 잘 붙었는지 보자고 하시더라구요. 혹이 커졌던게 작아지고 있으면 크게 걱정 안해도 될까요? ㅠㅠ

뇌출혈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신경외과 관련 1개의 답변

  • 실시간 고민 해결사
    닥터나우 AI
    2024.07.18
    error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신경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안녕하세요, 아기의 낙상 사고로 인해 많은 걱정을 하고 계시겠어요. 병원에서 미세골절이라는 진단을 받으셨고, 일주일 동안 특별한 증상이 없었다면 일단 안심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혹이 처음에 커졌다가 점차 작아지고 있다면, 이는 혈종이 자연스럽게 흡수되고 있는 과정으로 볼 수 있어요.

    그러나 아기의 상태는 계속해서 세심하게 관찰하셔야 합니다. 혹이 다시 커지거나, 아기가 평소와 다른 행동을 보이거나, 구토, 발열, 경련 등의 증상이 나타난다면 즉시 병원을 방문하셔야 해요. 또한, 아기가 잘 먹고 잘 우는지, 쳐지지 않는지, 분유 양이 많이 줄지는 않는지 등 여러 가지 상태를 잘 관찰해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3개월 후에 다시 검사를 받기로 하셨다면, 그때까지 아기의 상태를 잘 지켜보시고, 의사와의 상담을 통해 필요한 조치를 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아기가 건강하게 잘 회복되길 바라며, 걱정이 크시겠지만 초기에 검사를 빨리 받고 처치를 잘 해주셨기에 걱정은 조금 내려놓으셔도 될 것으로 보입니다. 아기의 빠른 회복을 기원합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info
    꼭 확인해주세요.

    • 본 답변은 AI를 활용한 참고용 답변으로, 사실과 다른 정보가 포함될 수 있어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간주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모든 답변은 AI가 생성합니다. 닥터나우 의료진이 답변 내용을 검토하였더라도 정확성은 보증되지 않으며, 진단이나 처방 등 의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 정확한 증상 확인과 진단을 위해서는 닥터나우 앱에서 비대면 진료를 신청하시거나, 가까운 병원을 방문해 주세요.

신경외과 관련 질문

  • 두개골 골절 후 말랑한 혹이 생겼는데 후유증 우려되나요?

    150일 애기 침대에서 낙상사고 후 두개골 골절에 말랑한 혹이 생겼고 경과를 지켜보는 중이고 72시간이 지났어요. 혹시 후유증 같은게 생길 수 있을까요...?

    신경외과

    2024.07.12
  • 150일 된 애기 두개골 골절 관련 질문

    150일 된 애기가 어른침대에서 떨어지면서 두개골 골절에 피가 고여서 머리 한쪽에 말랑한 혹이 생겼어요.. 대학병원 신경외과 가서 엑스레이 찍었는데 약간 애매하다고 하시면서 애기가 잘먹고 잘놀고 별다른 증상 없으니 괜찮을거라고 씨티는 찍지말고 집에가서 일주일 지켜보자고 하셔서 집에 와서 지켜보는 중이예요. 1. 두개골 골절은 언제쯤 다 아물까요..? 그리고 2. 고여있는 피도 흡수될거라고 하셨는데 시간이 얼마나 소요될까요? 3. 붓기는 언제쯤 가라앉을까요...?

    신경외과

    뇌출혈

    2024.07.10
  • 두개골골절 시 의식을 잃나요?

    두개골골절되면 의식이 없나요?

    정형외과

    2024.07.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