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변할 때 피가 나와요, 피 멈추는 방법이 있을까요?

임OO • 2024.07.29

대변볼 때마다 피가 나오는데 피 멈추는 방법이 없을까요?ㅠㅠ

치루치질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외과 관련 1개의 답변

  • 실시간 고민 해결사
    닥터나우 AI
    2024.07.29
    error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대변을 볼 때 피가 나오는 증상은 치열, 치핵, 대장염, 대장암 등 다양한 원인에 의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피가 나오는 것을 멈추기 위해 시도해볼 수 있는 몇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1. 식이 섬유 섭취를 늘려 변비를 예방하고 대변을 부드럽게 합니다. 과일, 채소, 통곡물 등이 도움이 됩니다.
    2. 충분한 수분 섭취로 대변이 부드럽게 유지되도록 합니다.
    3. 따뜻한 물에 좌욕을 하여 항문 주위의 혈액 순환을 개선하고 증상을 완화할 수 있습니다.
    4. 변비가 있다면 변비약을 사용하거나 변비를 예방하는 생활 습관을 유지합니다.
    5. 대변을 볼 때 과도하게 힘을 주지 않도록 합니다.

    그러나 이러한 방법들은 일시적인 조치일 뿐이며, 지속되는 항문으로의 출혈이 보여진다면 가까운 항문외과에 내원하셔서 정확한 상태에 대해 진료를 받아보실 것을 권장합니다. 특히 피가 계속해서 나오는 경우, 심각한 질환의 신호일 수 있으므로 빠른 시일 내에 진료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불가피하게 병원에 방문하기 힘든 경우라면, 따뜻한 물로 엉덩이를 5~10분간 담그는 좌욕을 하루 4회 정도 하고, 금주하며 피곤하지 않게 몸 상태를 유지하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잘 호전이 되지 않는다면 시간을 내서라도 병원에 방문하셔야 합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info
    꼭 확인해주세요.

    • 본 답변은 AI를 활용한 참고용 답변으로, 사실과 다른 정보가 포함될 수 있어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간주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모든 답변은 AI가 생성합니다. 닥터나우 의료진이 답변 내용을 검토하였더라도 정확성은 보증되지 않으며, 진단이나 처방 등 의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 정확한 증상 확인과 진단을 위해서는 닥터나우 앱에서 비대면 진료를 신청하시거나, 가까운 병원을 방문해 주세요.

외과 관련 질문

  • 항문 찢어짐 시 출혈 멈추는 방법은?

    항문찢어짐 항문부분바로옆? 안쪽이 찢어진것 같습니다ㅠ 좌욕하고 좌약넣고 연고바르고 있는데요 연고바를때도 피가 묻을때도있고 3일째 대변보면 변기가 빨갛거나 심하지않으면 대변에 피가묻어있습니다, 닦으면 피덩어리도 보일때도 있습니다 피가 멈추는방법이 있을까요? 연고도 추천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ㅠ

    외과

    치루

    치질

    2025.05.03
  • 대변할 때 피가 나와요, 원인과 지속 기간, 치료 방법은?

    어제부터 유독 대변볼때만 피가묻어나는오는데 원인이 있나요? 이증상이 몇일계속될수도있나요? 보통 몇일이내로 나아지나요? 물은 자주마시고 있어요ㅜ 이틀째 나와서 걱정이네요 아프거나 통증은 없어요

    여성질환

    2024.09.05
  • 아이가 대변할 때 피가 나와요, 대장암 가능성 있을까요?

    아이가 대변을 봤는데 토끼 똥 처럼 계속 뚝뚝 끊여서 나왔다고 하고 마지막에 쑥 ㅎ나올때 뜨거운 느낌이 났다고 하는데요. 근데 물이나 대변에는 피가 안 묻었고 물티슈로 닦았을때만 피가 대변하고 같이 묶어 나왔는데요. 3~4일 마다 대변을 보는데 볼때마다 계속 피가 닦을때만 묶어 나오는데요.대장암은 아니겠지요?

    내과

    2025.01.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