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0대 엄마가 복통과 가늘면서 끈끈한 변을 보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엄마(80대) 이신데 변을 잘 못보시고 오늘은 복통과 가늘면서 끈끈한 변을 조금씩 보셨다고 하시는데 왜 이런건가요?
엄마(80대) 이신데 변을 잘 못보시고 오늘은 복통과 가늘면서 끈끈한 변을 조금씩 보셨다고 하시는데 왜 이런건가요?
80대 고령의 어머니께서 복통과 가늘고 끈끈한 변을 보시는 증상은 여러 가지 원인에 의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대표적인 원인으로는 대장의 운동성 문제, 대장염, 장 폐쇄, 대장암, 변비, 과민성 대장 증후군, 장내 감염 등이 있을 수 있습니다. 특히 고령에서는 대장의 기능이 저하되거나 다른 기저 질환의 영향으로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증상이 갑자기 나타났거나 지속되는 경우, 정확한 진단을 위해 의사의 진료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의사는 병력 청취, 신체 검사, 필요에 따라 혈액 검사, 대변 검사, 영상 진단(예: 복부 X-ray, CT, 대장 내시경) 등을 통해 정확한 원인을 파악하고 적절한 치료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어머니의 증상이 심각하거나 걱정되는 경우, 빠른 시간 내에 병원을 방문하시어 전문의와 상담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현재 진료 가능한 병원은 응급의료포털 https://www.e-gen.or.kr/egen/main.do 에서 진료 가능한 병원을 현재 위치 주변으로 찾으실 수 있어요. 다른 방법으로는 네이버 or 다음에서 ‘명절병원’ 을 검색하시면, 응급의료포털이 나와요!
꼭 확인해주세요.
엄마가 60대 중반이세요. 요즘 들어 화장실에서 변을 보고나면 설사 또는 거품까지 발생한다고 하는데 무엇때문에 그런거죠?
장염인데 변을 보았는데 가늘어진변 보았는데 괜찮을까요?
제가 가늘고 짧은 끊긴변이 나오는데 이유가 뭔가요 약간 변비 느낌도 있고 변을보면 짧고 얇게 나와요